꿈누리
 
 
1
1
  
ID/PW 찾기





접속통계


이전 글 다음 글 홈으로 돌아가기 리스트
도무지 종잡을 수 없는 세상사
cleven 436 2017-09-06 13:33:41
 
 

도무지 종잡을 수 없는 세상사

세상사에는 노력, 실력, 운이 뒤섞여 있다. 노력만으로 되는 일도 있고 노력과 실력이 함께 있어야 되는 일도 있다. 노력과 실력만으로는 안 되는 일도 있다. 운이 따라야 한다. 노력, 실력, 운의 비중이 각각 어떤가에 따라 세상사가 좌우된다.

노력하면 다 된다고도 할 수 없고 실력이 있으면 다 된다고도 할 수 없고 운이 좋으면 다 된다고도 할 수 없다. 하나님이 세상사의 바구니에 노력, 실력, 운을 함께 넣고 뒤흔들어 두신 게 아닐까. 사람들이 도무지 세상사를 종잡을 수 없어 하나님을 인정하고 찾지 않을 수 없도록 말이다.

'내가 마음을 다하여 지혜가 무엇인지를 알고자 하였을 때에, 그리고 땅 위에서 밤낮 쉬지도 않고 수고하는 사람의 수고를 살펴보았을 때에, 하나님이 하시는 모든 일을 두고서, 나는 깨달은 바가 있다. 그것은 아무도 이 세상에서 이루어지는 일을 이해할 수는 없다는 것이다.

그 뜻을 찾아보려고 아무리 애를 써도, 사람은 그 뜻을 찾지 못한다. 혹 지혜 있는 사람이 안다고 주장할지도 모르지만, 그 사람도 정말 그 뜻을 알 수는 없는 것이다'(새번역, 전도서 8장 16-17절). www.everceo.kr

 
- 6221 -수정 삭제 답변


 

Copyright ⓒ dreamel, All rights reserved   Since 2003.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