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누리
 
 
1
1
  
ID/PW 찾기





접속통계


이전 글 다음 글 홈으로 돌아가기 리스트
주범은 돈 욕심이다
cleven 451 2014-04-21 08:25:48
 
 

세월호 참사의 주범은 선장이라기보다는 선주다. 더 정확히 말해 선주의 돈 욕심이다. 노후된 배를 개조해 정원 초과와 과적으로 수입 확대를 꾀했고, 선장을 비롯한 비정규직을 동원해 인건비 감축를 꾀했다.

문제의 가장 깊은 뿌리는 선주의 돈 욕심이다. 선주를 처벌해야 한다. 그리고 우리 안에도 있는 돈 욕심을 처벌해야 한다. 돈에 눈이 뒤집히면 사람들의 목숨이 보이지 않는다.

당장에는 남과 남의 자식을 죽이겠지만 결국에는 자기와 자기 자식을 죽게 한다. 돈과 덩치를 앞세우는 사회와 교회의 풍조, 그리고 내 안의 탐욕을 처벌해야 한다.

돈 욕심이 늘 참사를 낳는다. 돈보다 생명이 더 중요하다. 예수님은 부활이요, 생명이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곧...생명이니..."(요14:6).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요11:25). 

"...내가 이렇게 하리라. 내 곶간을 헐고 더 크게 짓고 내 모든 곡식과 물건을 거기 쌓아두리라...여러 해 쓸 물건을 많이 쌓아두었으니 평안히 쉬고 먹고 마시고 즐거워하자 하리라...하나님은 이르시되 어리석은 자여, 오늘 밤에 네 영혼을 도로 찾으리니 그러면 네 준비한 것이 누구의 것이 되겠느냐..."(눅12:18-20).

 
- 198 -수정 삭제 답변


 

Copyright ⓒ dreamel, All rights reserved   Since 2003.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