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누리
 
 
1
1
  
ID/PW 찾기





접속통계


이전 글 다음 글 홈으로 돌아가기 리스트
온유와 분노의 예수님
cleven 877 2017-01-03 17:38:52
 
 

[온유하신 예수님? 분노하시는 예수님?]

그리스도인은 늘 온유해야 하는가. 불의에 대해 분노하고 반대해야 하는가. 온유하게 기도하며 평안히 영성일기를 써야 하는가. 예수님은 어떠하셨는가?

'독사의 자식들아, 너희는 악하니 어떻게 선한 말을 할 수 있느냐. 이는 마음에 가득한 것을 입으로 말함이라'(성경 마태복음 12장 34절). 바리새파 사람들에 대한 비판과 반대.

'율법학자들과 바리새파 사람들아, 너희 위선자들에게 불행이 닥칠 것이다. 너희는 박하와 회향과 근채의 십일조는 바치면서 율법 가운데 더 중요한 정의와 자비와 믿음은 저버렸다. 그러나 십일조도 바치고 이것도 버리지 말았어야 했다. 눈먼 인도자들아, 너희가 하루살이는 걸러내고 낙타는 통째로 삼키는구나'(현대인의성경, 마태복음 23장 23-24절).

율법학자들과 바리새파 사람들의 위선, 더 중요한 정의와 자비와 신의를 배반. 7번의 불행 선언, '너희 위선자들에게 불행이 닥칠 것이다.' 1번의 지옥심판 선언, '이 뱀들아, 독사의 자식들아, 너희가 어찌 지옥의 심판을 피할 수 있겠느냐?'(현대인의성경 마태복음 23장 33절).

불의한 강자에 대해 분노하시는 예수님, 저주와 쌍말을 마다하지 않으시는 예수님. www.everceo.kr

 
- 296 -수정 삭제 답변


 

Copyright ⓒ dreamel, All rights reserved   Since 2003.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