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누리
 
 
1
1
  
ID/PW 찾기





접속통계


이전 글 다음 글 홈으로 돌아가기 리스트
즐겁게 현재를 살라
cleven 1389 2016-08-14 02:19:48
 
 

'내가 해 아래에서 큰 폐단 되는 일이 있는 것을 보았나니 곧 소유주가 재물을 자기에게 해가 되도록 소유하는 것이라. 그 재물이 재난을 당할 때 없어지나니 비록 아들은 낳았으나 그 손에 아무것도 없느니라.

그가 모태에서 벌거벗고 나왔은즉 그가 나온 대로 돌아가고 수고하여 얻은 것을 아무것도 자기 손에 가지고 가지 못하리니 이것도 큰 불행이라. 어떻게 왔든지 그대로 가리니 바람을 잡는 수고가 그에게 무엇이 유익하랴'(성경 전도서 5장 13-16절).

많은 재물을 소유하고 은닉해도 세계적인 재난을 당해 다 잃기도 한다. 1997년의 외환위기 때에 그랬고 2008년의 금융위기 때에 그랬다. 개인적인 재난을 당해 다 잃는 경우도 많다.

사실 벌거숭이로 와서 살다가 벌거숭이로 되돌아가는 게 인생이다. 수고를 다해 많은 재물을 얻었어도 결국 빈손으로 되돌아가고 만다. 잠시라도 정직하게 생각해 보면 재물이란 게 죽음 앞에서 아무 소용이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네 헛된 평생의 모든 날 곧 하나님이 해 아래에서 네게 주신 모든 헛된 날에 네가 사랑하는 아내와 함께 즐겁게 살지어다. 그것이 네가 평생에 해 아래에서 수고하고 얻은 네 몫이니라.

네 손이 일을 얻는 대로 힘을 다하여 할지어다. 네가 장차 들어갈 스올에는 일도 없고 계획도 없고 지식도 없고 지혜도 없음이니라'(성경 전도서 9장 9-10절).

전도서의 위대한 스승이 내리는 결론은 한결같다.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즐겁게 산다. 맡은 일을 힘껏 하되 무턱대고 일하지 않고 지혜와 지식을 따라 일하고 계획을 세워 일한다. www.everceo.kr

 
- 274 -수정 삭제 답변


 

Copyright ⓒ dreamel, All rights reserved   Since 2003.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