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누리
 
 
1
1
  
ID/PW 찾기





접속통계


이전 글 다음 글 홈으로 돌아가기 리스트
가장 중요한 것에 집중하기
cleven 560 2016-07-10 01:12:28
 
 

'에녹은 육십오 세에 므두셀라를 낳았고 므두셀라를 낳은 후 삼백 년을 하나님과 동행하며 자녀들을 낳았으며 그는 삼백육십오 세를 살았더라. 에녹이 하나님과 동행하더니 하나님이 그를 데려가시므로 세상에 있지 아니하였더라.

므두셀라는 백팔십칠 세에 라멕을 낳았고 라멕을 낳은 후 칠백팔십이 년을 지내며 자녀를 낳았으며 그는 구백육십구 세를 살고 죽었더라. 라멕은 백팔십이 세에 아들을 낳고 이름을 노아라 하여 이르되 여호와께서 땅을 저주하시므로 수고롭게 일하는 우리를 이 아들이 안위하리라 하였더라'(성경 창세기 5장 21-29절).

에녹도 딴 사람들처럼 일을 하며 자식들을 기르는 데 최선을 다했을 것이다. 하지만 하나님을 늘 최우선에 두는 것만큼은 달랐다. 그는 하나님과 함께 인생의 길을 걸었다. 하나님을 생각하고 사랑하며 하나님께 기도하고 질문했다는 뜻일 것이다. 그리고 삶의 현장에서는 하나님의 뜻을 실행했을 것이다.

누구든지 오래 집중하는 그 대상에 이끌리게 돼 있다. 에녹은 하나님께 이끌려 마침내 이 세상을 떠나 저 세상으로 건너갔다. 죽음을 맛보지 않고 저 세상으로 간, 최초의 사람이 된 것이었다. 나는 무엇에 오래 집중하는가. www.everceo.kr

 
- 268 -수정 삭제 답변


 

Copyright ⓒ dreamel, All rights reserved   Since 2003.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