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누리
 
 
1
1
  
ID/PW 찾기





접속통계


이전 글 다음 글 홈으로 돌아가기 리스트
허무와 즐거움
cleven 626 2016-05-28 22:39:18
 
 

20160529

인생의 모든 것이 헛되다. 결국 죽기 때문이다. 일평생의 모든 것이 바람을 잡으려는 것과 같다. 그러니까 열심히 일하고 즐겁게 살아야 한다. 더 나아가 창조주 하나님 앞에서 똑바로 살아야 한다.

'전도자가 이르되 헛되고 헛되며 헛되고 헛되니 모든 것이 헛되도다'(성경 전도서 1장 2절).

'그러나 잘 살펴보니 내가 애써 이룩한 그 모든 것이 아무런 의미도 없으며 바람을 잡으려는 것처럼 다 무익한 것이었다'(현대인의성경, 전도서 2장 11절).

'나는 하나님이 주신 짧은 일생을 사는 동안 먹고 마시며 자기 일에 만족을 느끼는 것이 제일 좋은 일이며 이것이 인간의 운명임을 알았다'(현대인의성경, 전도서 5장 18절).

'그가 비록 천년의 갑절을 산다고 하여도 즐거움을 누리지 못한다면 그것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결국 다 같은 곳으로 돌아갈 뿐이다'(현대인의성경, 전도서 6장 6절).

'그래서 사람은 인생을 즐길 수 있어야 한다. 이 세상에서 먹고 마시며 즐거워하는 것보다 더 좋은 것은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런 즐거움은 이 세상에서 하나님이 주신 삶을 사는 동안 열심히 일하는 데서 찾아야 한다'(현대인의성경, 전도서 8장 15절).

'청년이여, 젊음을 마음껏 즐겨라. 아직 젊었다는 것을 기뻐하고,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이든지 하라. 그러나 하나님의 심판도 있다는 것을 기억하라'(현대인의성경, 전도서 11장 9절).

'너는 아직 젊을 때, 곧 고난의 날이 오기 전에, 아무 낙이 없다고 말할 때가 되기 전에 너의 창조자를 기억하라'(현대인의성경, 전도서 12장 1절).

'이제 모든 것을 다 들었으니 결론은 이것이다. 하나님을 두려운 마음으로 섬기고 그의 명령에 순종하라. 이것이 사람의 본분이다'(현대인의성경, 전도서 12장 13-14절).

 
- 263 -수정 삭제 답변


 

Copyright ⓒ dreamel, All rights reserved   Since 2003.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