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누리
 
 
1
1
  
ID/PW 찾기





접속통계


이전 글 다음 글 홈으로 돌아가기 리스트
물이 날 때까지 계속 파라
cleven 1682 2015-10-09 23:30:35
 
 

물이 날 때까지 계속 파라

'이삭이 거기서 옮겨 다른 우물을 팠더니 그들이 다투지 아니하였으므로 그 이름을 르호봇이라 하여 이르되 이제는 여호와께서 우리를 위하여 넓게 하셨으니 이 땅에서 우리가 번성하리로다 하였더라.

이삭이 거기서부터 브엘세바로 올라갔더니 그 밤에 여호와께서 그에게 나타나 이르시되 나는 네 아버지 아브라함의 하나님이니 두려워하지 말라. 내 종 아브라함을 위하여 내가 너와 함께 있어 네게 복을 주어 네 자손이 번성하게 하리라 하신지라.

이삭이 그곳에 제단을 쌓고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며 거기 장막을 쳤더니 이삭의 종들이 거기서도 우물을 팠더라'(성경 창세기 26장 22-25절).

메워진 우물을 다시 파서 물을 얻었지만 넘기고 떠나야 했고 그 다음에도 그래야 했다. 세 번째에서야 드디어 독차지하며 넓은 터전을 잡을 수 있었다. 한두 번이 아니라 서너 번은 도전해야 내 것이 된다. 원래 사업은 다수의 실패와 소수의 성공으로 짜여 있다.

이삭은 낯선 환경에서 재출발해야 했기에 두려웠을 것이다. 그때 그에게 하나님은 보호와 번성을 재확인해 주신다. 하나님은 늘 함께 계시지만 어려운 시기에 더 가까이 다가오신다.

그는 새 장소에서 또 새 우물을 팠다. 우물을 판다고 해서 바로 물이 나오는 것은 아니다. 물이 나올 때까지 계속 파야 한다. 사업을 해도 수익이 날 때까지는 아무 것도 아니다. www.everceo.kr

 
- 241 -수정 삭제 답변


 

Copyright ⓒ dreamel, All rights reserved   Since 2003.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