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누리
 
 
1
1
  
ID/PW 찾기





접속통계


이전 글 다음 글 홈으로 돌아가기 리스트
하나님의 관점
cleven 2031 2015-06-24 18:00:30
 
 

하나님의 관점

'그 날에 애굽에서 앗수르로 통하는 대로가 있어 앗수르 사람은 애굽으로 가겠고 애굽 사람은 앗수르로 갈 것이며 애굽 사람이 앗수르 사람과 함께 경배하리라. 그 날에 이스라엘이 애굽 및 앗수르와 더불어 셋이 세계 중에 복이 되리니 이는 만군의 여호와께서 복 주시며 이르시되 내 백성 애굽이여, 내 손으로 지은 앗수르여, 나의 기업 이스라엘이여, 복이 있을지어다 하실 것임이라'(성경 이사야 19장 23-25절).

하나님의 관점은 인간의 관점과 다르다. 국수주의를 넘어선다. 어느 일방으로의 통일이 아니라 평화공존이다. 이집트와 앗시리아가 패권을 놓고 서로 다투는 게 아니라 서로 왕래하며 하나님을 섬긴다. 이스라엘만이 아니라 이스라엘과 이집트와 앗시리아가 함께 세계 중의 복이다.

이스라엘 민족의 선민사상에 종지부가 찍힌다. 이집트는 하나님의 백성이고 앗시리아는 하나님의 창조물이며 이스라엘은 하나님의 기업이다. 하나님은 어느 일방이 아니라 셋에게 다 복을 주신다. 우열이 없다. 평화공존은 인간의 사이를 넘어 인간과 자연의 사이에까지 확장돼야 한다. 이것이 하나님의 관점이다.

 
- 228 -수정 삭제 답변


 

Copyright ⓒ dreamel, All rights reserved   Since 2003.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