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누리
 
 
1
1
  
ID/PW 찾기





접속통계


이전 글 다음 글 홈으로 돌아가기 리스트
산이 없어질 것이다
cleven 1812 2015-06-09 11:06:09
 
 

산이 없어질 것이다

'그들이 아침에 지나갈 때에 무화과나무가 뿌리째 마른 것을 보고 베드로가 생각이 나서 여짜오되 랍비여, 보소서. 저주하신 무화과나무가 말랐나이다.

예수께서 그들에게 대답하여 이르시되 하나님을 믿으라.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누구든지 이 산더러 들리어 바다에 던져지라 하며 그 말하는 것이 이루어질 줄 믿고 마음에 의심하지 아니하면 그대로 되리라.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성경 마가복음 11장 20-24절).

다음날 아침에 지나가면서 보니 무화과나무가 뿌리째 말라 있었다. 장차 이스라엘이 망할 것이며 유대교 성전도 종식될 것이라는 상징이었다.

무화과나무가 말라 죽은 사실을 베드로가 환기시키자 예수님은 한층 강하게 말씀하셨다. 이 산더러 들려서 바다에 던져지라고 명령하고 믿어도 그대로 된다는 것이었다. 무화과나무가 마른 것과는 비교할 수 없는 비약이었다.

예수님은 산처럼 단단한 기득권 세력의 현실을 넘어 새롭게 도래하는, 하나님의 나라를 제자들이 바라볼 수 있게 하신다. 불변의 현실 너머로 전혀 다른 미래를 바라볼 수 있게 하는 것, 그것이 진짜 리더십이다. www.everceo.kr

 
- 226 -수정 삭제 답변


 

Copyright ⓒ dreamel, All rights reserved   Since 2003.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