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누리
 
 
1
1
  
ID/PW 찾기





접속통계


이전 글 다음 글 홈으로 돌아가기 리스트
산상수훈과 희년의 정치 경제적 의미
cleven 2504 2014-06-07 23:04:24
 
 

예수님의 복음은 개인적, 심리적, 영적인 개념의 구원이기 전에 구약성경의 희년의 의미(레25:8-10, 사61:1-2)를 따라 1차적으로 정치적, 경제적, 사회적인 개념의 구원이었다.

예수님의 나라는 개인적, 심리적, 영적인 개념의 나라이기 전에 구약성경의 희년의 의미를 따라 1차적으로 정치적, 경제적, 사회적인 개념의 나라였다.

예수님의 나라의 대헌장과도 같은 산상수훈(마5:1-12)은 희년의 의미를 따라 정치적, 경제적, 사회적인 개념도 고려하면서 해석돼야 한다. 개개인의 심리적, 성품적 차원으로만 축소돼서는 안 된다.

당연히 예수 그리스도는 이 세상의 킹 메시아이시고 저 하늘의 킹 메시아이시다. 예수 그리스도를 알고 믿어 죄 사함을 받고 영생을 얻었다고 믿는 성도라면 저 하늘을 향한 복음과 나라뿐만 아니라 이 세상을 향한 복음과 나라를 위해서도 헌신해야 한다. www.everceo.kr


모든 개인적 성공은 개인적 능력 때문이라기보다는 사회적 자본에 힘입은 것이다. 부와 이익과 부담을 공평하게 나누는 분배 정의가 이루어져야 한다.

경제적 자유가 없이는 정치적 자유도 없다. 자유로운 삶과 자발적인 신앙은 경제적 자유와 결탁돼 있다. 빈곤층에게 1인당 국민소득이 어쩌니 하는 Gross 개념은 무의미하다.

쌀이 아니라 땅을 주어야 한다. 구제금이 아니라 정규직 일자리, 자립 자본금, 경제적 토대를 제공해야 한다. 그렇게 하는 리더가 예수님을 닮은, 이 시대의 작은 메시야다. 당당히 경제 민주화를 요구해야 한다. www.everceo.kr

 
- 207 -수정 삭제 답변


 

Copyright ⓒ dreamel, All rights reserved   Since 2003.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