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누리
 
 
1
1
  
ID/PW 찾기





접속통계


이전 글 다음 글 홈으로 돌아가기 리스트
우리의 기도를 외면하소서
cleven 2471 2014-04-22 21:13:38
 
 

참사가 터지면 우리 크리스천들은 한결같이 기도하자고 말한다. 그 말 외에는 딴 게 없다. 맞다. 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께 기도해야만 한다.

하지만 우리의 기도가 책임회피여서는 안 된다. 우리가 마땅히 져야 할 책임을 하나님께 전가하는 것이어서는 안 된다. 기도하는 대로 다 응답된다면 우리는 우리의 의무를 하나님께 떠넘기고 방종하게 될 것이다.

참사 중에는 인재가 많다. 이번의 세월호 사고도 총체적인 인재였다. 온당한 대책을 강구해서 다시는 그런 참사가 일어나지 않게 조치하는 것이 우리의 기도요, 회개여야 한다. www.everceo.kr


가슴이 뭉개지는 것 같아요. 슬프고 아프고 억울해서 미치겠어요. 그 많은 변수들 중에서 단 하나만이라도 제대로 대처했어도 그 아이들이 지금 살아 있지 않을까요. 

그 마지막 순간에도 사랑한다며 문자를 보냈던 아이들아, 너무 미안하구나. 우리 어른들의 죄악과 무능 때문이다. 우리를 믿었는데 우리는 지켜주지 못했구나.

오, 하나님이시여, 우리의 기도를 들어주지 마소서. 우리에게 위로와 평안을 주지 마소서. 오래 슬퍼하고 아파하고 괴로워하게 하소서. 우리의 기도를 외면하소서.

결코 잊지 않으며 두 번 다시 이런 참사가 생기지 않도록 철저히 대책을 세우게 하소서. 그것이 참된 기도요, 회개요, 믿음인 줄 깨닫게 하소서. www.everceo.kr


기도하자고 그만 말하시라. 기도가 부족해서 지금껏 그런 참사들이 일어났던가. 바르게 살지 않았기 때문이지 않는가.

바르고 건강한 사회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고 수고하지 않으면서 축복을 외치고 평안을 구해온 게 아닌가.

"사람아, 주께서 선한 것이 무엇임을 네게 보이셨나니 여호와께서 네게 구하시는 것은 오직 정의를 행하며 인자를 사랑하며 겸손하게 네 하나님과 함께 행하는 것이 아니냐"(미6:8). www.everceo.kr

 
- 201 -수정 삭제 답변


 

Copyright ⓒ dreamel, All rights reserved   Since 2003.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