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누리
 
 
1
1
  
ID/PW 찾기





접속통계


이전 글 다음 글 홈으로 돌아가기 리스트
교회 밖에서 승리하라
cleven 3033 2013-03-26 20:06:58
 
 

<예수CEO교회 김종춘 목사의 CEO 인사이트> www.everceo.kr

사람들은 눈에 보이는 성전을 웅장하게 짓는 데 열광하나 예수님은 눈에 보이지 않는, 영원한 성전을 짓는 데 열중하신다.

교황 레오 10세는 베드로 성당을 완공해 자기 이름을 날리고자 면죄부를 팔아 엄청난 건축기금을 만들었지만 종교개혁자, 마틴 루터의 이름만 날리게 했다.

한국 개신교의 대형교회들이 주춤거리다가 비틀거리기 시작했다. 큰 것들의 영광은 저물고 새 시대의 새 교회 모델이 나타나고 있다. "교회 밖에서 승리하라."

산업화와 더불어 시골교회 사람들이 대거 도시로 몰렸고 도시교회들은 덩달아 성장했다. 그 후 도시의 대다수 중소교회들에서 청장년들이 대형교회들로 계속 이동했고 대형교회들은 교세확장을 거듭할 수 있었다.

그런데 지금 대형교회들의 젖줄이 끊겼다. 중소교회들이 노령화되면서 더 이상 대형교회로 빠져들어갈 청장년층이 없어진 것이다. 이런 사회변동적인 위기가 교회세습 등의 윤리적인 위기와 중첩되면서 대형교회들을 점점 시멘트 구조물로 몰고갈 것이다.

우리나라 개신교 교회의 새로운 전략과 모델이 나와야 한다. 교회당에서 나와 더욱 과감하게 사회 속으로 들어가야 한다. '오직 성경'이라고만 외쳐서는 안 된다. '사회 속에서의 성경'이라고 외쳐야 한다. "교회 밖에서 승리하라."

"우리가 그의 말을 들으니 손으로 지은 이 성전을 내가 헐고 손으로 짓지 아니한, 다른 성전을 사흘 동안에 지으리라 하더라 하되"(신약성경 마가복음 14장 58절).

<내 인생을 바꾸는 10초>(매일경제신문사, 2012년 12월) http://goo.gl/QcO6c

*김종춘의 나라인재발전소 [불패경영아카데미] www.everceo.kr

 
- 193 -수정 삭제 답변


 

Copyright ⓒ dreamel, All rights reserved   Since 2003.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