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누리
 
 
1
1
  
ID/PW 찾기





접속통계


이전 글 다음 글 홈으로 돌아가기 리스트
메시아적 대통령
cleven 497 2016-12-23 18:27:09
 
 

(*누가 메시아적 정치인일까요? 메시아적 정치인을 기다리며 2011년 10월 16일 페이스북에 올렸던 글입니다)

메시아는 아니어도 메시아적인 사람이 있다. 예를 들어 개그맨 김병만은 절대로 메시아가 아니지만 메시아적일 수 있다. 키가 아주 작아서 키가 작은 사람들도, 아주 가난해서 가난한 사람들도, 많이 실패해서 실패한 사람들도, 많이 고생해서 고생한 사람들도, 이제는 성공해서 성공한 사람들도 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메시아적이려면 소위 루저들도 껴안길 수 있어야 한다. 그런 의미에서 이회창보다는 노무현이 더 메시아적이었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그것만으로 안 된다. 밑바닥 사람들의 필요와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도 있어야 한다.  

예수님은 말 죽통에서 태어나셨고 변두리에서 사셨고 머리를 둘 집도 없으셨고 마지막에는 옷까지 빼앗기셨고 십자가에서 벌거숭이 몸까지 내어주셨다. 그럼으로써 모든 인간의 죄 문제를 근원적으로 해결하신 능력자이셨다.

명문가문, 명문대학, 명문직장을 배경으로 하는 사람이 리더가 될 수는 있어도 밑바닥 인생까지 포용하는,  메시아적인 리더가 될 수는 없다. 국민적인 지지는 메시아적인 리더라야 받을 수 있을 것 같다. www.everceo.kr

 
- 788 -수정 삭제 답변


 

Copyright ⓒ dreamel, All rights reserved   Since 2003.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