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누리
 
 
1
1
  
ID/PW 찾기





접속통계


이전 글 다음 글 홈으로 돌아가기 리스트
The Passion of the Christ
cleven 1239 2004-03-11 09:17:14
 
 

The Passion of the Christ

요즘 미국 전역을 강타하고 있는 게 있습니다. 멜 깁슨(Mel Gibson) 감독의 영화 ‘그리스도의 수난’(The Passion of the Christ)입니다. 사순절이 시작되던 2월 25일 개봉된 이 영화는 ‘반지의 제왕- 왕의 귀환’에 버금가는 흥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영화전쟁 시대이기 때문에 기독교가 영화를 장악해야 합니다. 최근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로 뜨고 있는 강제규 감독의 동서가 목사님입니다. 그도 예수님을 믿고 멜 깁슨 감독처럼 전 재산을 다 털어 기독교 영화를 만들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렇게 되길 기원합니다.

3월 1일자 Time에 보니까 멜 깁슨 감독은 이 영화에 무려 3천만 달러를 투입했습니다. 보물이 있는 곳에 마음도 있지요. 그는 이 영화를 만드는 데 온전히 헌신했습니다. 그는 철저하게 성경대로 십자가에 못 박히시기까지 12시간 동안의 예수님의 모습을 아주 예리하게, 너무나 자세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오병이어의 기적이 아닙니다. 가나 혼인잔치의 기적도 아닙니다. 채찍질, 못 박힘, 신음, 고통, 목마름, 죽음... 예수님의 눈은 휑하니 마치 유령과도 같습니다. 너무나 고통스러워 인류 구원을 위한 죽음이라는 사실을 잊기라도 한 듯이, 신성을 망각하기라도 한 듯이, 하나님 아버지와 다투기라도 하는 듯이 예수님은 절규하십니다.

‘브레이브하트’(Braveheart)로 오스카상(Best Picture Oscar)에 빛나는 멜 깁슨 감독이 잡아낸 예수님의 모습은 참으로 인간적입니다. 이 영화를 보는 관객들은 눈물마저 말라버리고 정서적인 소진을 경험하게 됩니다.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이 왜 하늘 영광을 다 버리고 이 땅에 오셔서 그 참혹한 형벌을 당해야 하셨습니까. 우리의 죄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을 빼고는 죄 없는 사람이 아무도 없습니다. 우리 죄가 얼마나 심각하느냐 하면 표범의 반점을 지울 수 없듯이 지울 수 없고( 13:23) 철필로 새겨지듯이 새겨져 있습니다(렘17:1).

죄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반드시 피 흘림이 있어야 합니다(레17:11). 전능하신 하나님이시라도 피 없이는 안 됩니다. 최초의 죄인인 아담과 하와의 죄 값을 치르기 위해 하나님은 짐승의 피와 가죽을 필요로 하셨습니다(창3:21).

아담 이후 구약시대에는 양, 염소, 소가 인간의 죄를 위해 피를 흘려야 했습니다. 그러나 짐승 피는 불완전합니다(히10:4). 완전한 피는 죄 없는 사람의 피여야 합니다. 그런데 모든 사람이 죄인입니다. 그렇다면 하나님의 방법은 무엇입니까.

하나님의 아들이 성령으로 동정녀 마리아의 몸에서 죄 없이 태어나시는 것입니다(마1:18, 벧전2:22). 예수님은 인간을 죄에서 구원하실 하나님의 어린 양이십니다(마1:21, 요1:29).

원래 예수님은 창조주 말씀이였습니다(요1:1-2). 그런데 성육신하신 것입니다(요1:14). 그래서 우리는 볼 수 없는 하나님을 볼 수 있게 됐습니다(요1:18, 14:8-9). 예수님은 하나님의 계시 중의 계시요, 완전한 계시입니다.

그렇다면 왜 태초의 창조주 말씀이 성육신하셔야 했습니까. 말씀에는 피가 없어 죄를 사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죄를 사하려면 피가 있어야 하고 피가 있으려면 사람이 돼야 합니다. 예수님은 피를 주셨습니다(마26:27-28). 피를 다 쏟으셨습니다(요19:33-34). 그래서 마1:21을 비로소 다 이루셨습니다(요19:30).

모든 안 좋은 것들의 뿌리는 죄입니다. 죄 때문에 죽음도, 저주도, 가난도, 질병도, 귀신도 들어왔습니다. 죄만 해결하면 다 해결됩니다. 죄는 피로 해결됩니다. 그런데 예수님이 이미 피 흘리셨습니다. 우리는 이 사실을 믿고 철저하게 회개해야 하겠습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받아야 할 저주를 예수님이 대신 받게 하셨습니다. 그래서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이 아브라함의 복을 받도록 해 주셨습니다(갈3:13-14). 우리는 죄를 철저히 회개함으로써 죄의 삯인 저주와 가난과 질병과 귀신을 몰아내고 아브라함의 복을 다 받아야 합니다.

죄 문제를 해결하지 않으면 죄의 삯인 저주와 가난과 질병과 귀신을 몰아낼 수 없습니다. 예수님은 우리의 죄와 저주와 가난과 질병과 귀신을 몰아내고(사53:5, 고후8:9, 갈3:13, 골2:13-15) 우리에게 더 풍성한 생명을 주시려고(요10:10) 친히 십자가 보혈을 흘리셨습니다.

우리는 예수님을 잘 믿고 철저히 죄를 회개함으로써 예수님의 피로 죄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요일1:7-9). 죄가 전혀 없으신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의 피가 없으면 절대로 죄를 없앨 수 없습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지혜요, 진리입니다. 우리 인간이 죽었다가 깨어나도 스스로 알 수 없습니다.

피 흘림이 없으면 죄 사함도 없다는 것이 하나님의 지혜요, 진리입니다(히9:22). 누가 스스로 이것을 알 수 있겠습니까. 우리는 하나님이 계시로 알려 주셨기에 알 뿐입니다.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이 우리의 죄와 저주와 가난과 질병과 귀신을 몰아내시고 우리에게 더 풍성한 생명을 주시려고 십자가 형벌을 당하신 것입니다.

 
- 19 -수정 삭제 답변


 

Copyright ⓒ dreamel, All rights reserved   Since 2003.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