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누리
 
 
1
1
  
ID/PW 찾기





접속통계


이전 글 다음 글 홈으로 돌아가기 리스트
열심히 일하고 즐겁고 살고 신앙심을 가져라
cleven 928 2016-06-19 09:55:03
 
 

결국 죽는다. 허무한 인생이다. 바람을 잡으려는 것과 같다. 전도서는 모든 사람에게 해당되는 인생 길잡이다.

'이러므로 내가 사는 것을 미워하였노니 이는 해 아래에서 하는 일이 내게 괴로움이요, 모두 다 헛되어 바람을 잡으려는 것이기 때문이로다. 내가 해 아래에서 내가 한 모든 수고를 미워하였노니 이는 내 뒤를 이을 이에게 남겨 주게 됨이라. 그 사람이 지혜자일지, 우매자일지야 누가 알랴마는 내가 해 아래에서 내 지혜를 다하여 수고한 모든 결과를 그가 다 관리하리니 이것도 헛되도다. 이러므로 내가 해 아래에서 한 모든 수고에 대하여 내가 내 마음에 실망하였도다'(성경 전도서 2장 17-20절).

전도서의 인생 처방은 세 가지다. 첫째, 일하는 열심의 마취제를 맞으라. 둘째, 먹고 마시는 즐거움의 진통제를 쓰라. 셋째, 창조주 하나님을 의식하고 사는 신앙의 필수 영양제를 섭취하라.

'어떤 사람은 그 지혜와 지식과 재주를 다하여 수고하였어도 그가 얻은 것을 수고하지 아니한 자에게 그의 몫으로 넘겨주리니 이것도 헛된 것이며 큰 악이로다. 사람이 해 아래에서 행하는 모든 수고와 마음에 애쓰는 것이 무슨 소득이 있으랴. 일평생에 근심하며 수고하는 것이 슬픔뿐이라. 그의 마음이 밤에도 쉬지 못하나니 이것도 헛되도다. 사람이 먹고 마시며 수고하는 것보다 그의 마음을 더 기쁘게 하는 것은 없나니 내가 이것도 본즉 하나님의 손에서 나오는 것이로다'(성경 전도서 2장 21-24절). www.everceo.kr

 
- 511 -수정 삭제 답변


 

Copyright ⓒ dreamel, All rights reserved   Since 2003.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