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누리
 
 
1
1
  
ID/PW 찾기





접속통계


이전 글 다음 글 홈으로 돌아가기 리스트
격동기에는 유연성이다
cleven 1466 2012-11-05 18:59:23
 
 

<예수CEO교회 김종춘 목사의 CEO인사이트>

*적극적인 응원과 후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지속성, 불패, 능구(能久)의 <불패경영아카데미> www.everceo.kr

기회는 해변의 파도처럼 늘 다시 온다. 기회를 놓쳤어도 포기하지 않는다. 준비하고 기다리면 또 잡을 수 있다.

학문과 연구의 영역에서는 일관성이 더욱 필요하겠지만 전쟁과 비즈니스의 영역에서는 유연성이 더욱 필요하다.

2세, 3세 기업인들은 남들이 견제하기 어려운 만큼 스스로 견제하고 절제할 수 있어야 한다.

풍선을 끝까지 불다가는 터지고 만다. 지나침은 모자람만 못하다. 무엇이든 적절한 선에서 멈출 줄 알아야 한다.

주력 기업이 더욱 주력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집중하는 중에 다각화를 추진해도 아무것이나 산만하게 하지 않고 주력 기업과 관련되게 해야 한다. 문어발식 확장이 성공하던 시대는 지나갔다.

다시 불황 이야기가 늘어나고 있다. 생존이 확장에 앞선다는 것은 늘 진리다. 과욕과 과속, 그리고 과신의 끝은 재기불능의 몰락이다. 무모함은 소심함만 못하고 지나침은 모자람만 못하다. 허약한 덩치는 한 방에 쓰러진다. 격동기에는 알찬 내실과 유연한 순발력이어야 한다.

100세 시대이자 개인 브랜드 시대입니다. 이 시대의 키워드는 지속가능성 곧 불패입니다. 성공하는 것보다 지속하는 것, 이기는 것보다 지지 않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한 마디로 말해, 오래 계속할 수 있느냐 하는 ‘能久’(sustainable)의 시대입니다.

온라인의 <불패경영아카데미> PC 웹, 모바일 웹을 만들었습니다. PC 사이트, 모바일 사이트가 다 작동됩니다. 오프라인의 <불패경영아카데미> 강남모임은 매주 금요일 저녁, 2030들을 중심으로 열립니다.

앞으로 4060으로도 확대할 계획입니다. 4060 유료모임 결성에 대한 요구가 커지고 있습니다. 관심이 있는 분은 연락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cleven@hanmail.net).

“불패인생과 불패사회를 위한, 작은 노력을 응원해주시고 온라인의 <불패경영아카데미>를 애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www.everceo.kr

장맛비는 도로를 휩쓸어도 해가 나면 금세 사라진다. 깊은 샘은 해가 날수록 존재감이 빛난다. 그분의 깊이를 추구하는가.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갈2:20).

*김종춘의 나라인재발전소 [불패경영아카데미] www.everceo.kr

 
- 468 -수정 삭제 답변


 

Copyright ⓒ dreamel, All rights reserved   Since 2003.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