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누리
 
 
1
1
  
ID/PW 찾기





접속통계


이전 글 다음 글 홈으로 돌아가기 리스트
막다른 골목의 행운
cleven 3257 2012-03-06 01:05:25
 
 

<예수CEO교회 김종춘 목사의 CEO 인사이트>

막다른 골목의 축복

잘 될 때에는 잘 되는 그것을 더 잘 되게 하려고 총력을 기울인다. 그러나 막다른 골목에서는 새 길을 찾는다. 그래서 전혀 새로운 길의 선구자가 되기도 한다. 그런 의미에서 잘 되는 것은 저주이고 막다른 골목은 축복일 수도 있다.

무서운 사람

뿌린 대로 거둔다. 좋은 것을 뿌리면 좋은 것을 거두고 나쁜 것을 뿌리면 나쁜 것을 거둔다. 안 뿌리면 못 거두고 뿌리면 거둔다. 뿌린 대로 거둔다. 아니, 뿌린 것보다 더 넘치도록 거둔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낙망하지 말고 계속 좋은 것을 뿌려야 한다. “우리가 선을 행하되 낙심하지 말지니 피곤하지 아니하면 때가 이르매 거두리라”(갈6:9).무서운 사람은 힘이 센 사람이 아니다. 좋은 것이라면 포기하지 않고 끊임없이 뿌리는 사람, 그 사람이 무서운 사람이다.

잡스, 잡스 하지 말라

황새와 독수리만 새인가. 볍새와 참새도 새다. 안철수와 스티브 잡스만 CEO인가. 무자본 CEO와 소자본 CEO도 CEO다. 너무 잡스, 잡스, 철수, 철수 하지 말라. 작은 너와 내가 소중하다. 수많은 볍새와 참새가 삶과 경영의 자부심을 가질 때, 하나님 나라가 이 땅에 더 가까워진다.

열심히 공부하면 된다. 그러나 열심히 공부해도 안 되는 학생이 많다. 열심히 일하면 된다. 그러나 열심히 일해도 안 되는 사람이 많다. 그러면 어쩔 것인가. 저들도 함께 살 수 있도록 만드는 사회가 공정사회다. 너무 인재, 인재 하지 말라.

은혜의 장부를 기록한다

돈이 중요해서 돈을 관리하는 가계장부를 쓰고 시간이 더 중요해서 시간을 관리하는 시계장부를 쓰고 건강이 더 더욱 중요해서 건강을 관리하는 운동장부를 써야 하듯이 은혜가 가장 중요하기에 은혜장부를 써야 한다. 은혜장부의 수입은 은혜이고 지출은 기도와 말씀이다. 기도와 말씀의 지출이 풍성할수록 은혜의 수입도 많아질 것이다.

열심과 재능은 성공경영의 필요조건이다. 우리가 깊이 사모해야 하는 것은 하나님과의 수직관계에서 흘러나오는 지혜와 은혜다. 은혜가 있을 때, 열심이 꽃피고 재능이 결실한다. 은혜가 성공경영의 충분조건이다.

믿음과 사랑

믿음으로 하나님께 나아가고 사랑으로 사람에게 나아간다. 믿음은 기적을 일으키고 사랑은 변화를 일으킨다.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하나니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신 것과 또한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지니라”(히11:6).

먹이가 있는 곳에 새가 날아들고 믿음이 있는 곳에 주님이 찾아오신다. 믿음은 나타나고 드러나고 보인다. “예수께서 그들의 믿음을 보시고 중풍병자에게 이르시되 작은 자야, 네 죄 사함을 받았느니라 하시니”(막2:5).

목사가 훔치라고 한다‎

10년 전에 크리스천 경영칼럼을 쓰니까 목사가 그런 걸 쓴다고 반대하는 분들도 있었다. 그러나 지금은 그 분들도 앞다투어 다 경영을 이야기한다.

1년 전쯤 <베끼고 훔치고 창조하라>는 책을 냈더니 목사가 베끼고 훔치란다며 비난하는 분들도 있었다. 물론 시적인 은유의 표현이다. 그러나 요즘 "하수는 홀로 창조하고 고수는 베끼고 초고수는 훔친다"는 말이 유행어가 되는 양상이다.

이제 3월 중순에는 “사업, 소심해야 성공한다”는 주제로 300만 1인 창조기업가, 600만 자영업자, 700만 베이비부머 그러니까 1천만 무자본, 소자본 CEO용 맞춤 경영전략서를 출간하게 된다. 올해의 국민 트렌드는 “대범할수록 대패하고 소심할수록 대성한다”가 될 것이다.

이 책이 1천만 무자본, 소자본 CEO들에게 시원한 바람, 따뜻한 불, 시원한 생수, 따뜻한 밥이 되도록 지금 이렇게 10초만 소리 내어 응원해 주세요. “바람아, 불어라. 불아, 번져라. 생수야, 흘러라. 밥아, 먹혀라.”

베끼고 훔치고 창조하라

‎"하수는 마구 뛰고 고수는 멈추어 살피고 초고수는 베끼고 훔친다." <베끼고 훔치고 창조하라>(매일경제신문사, 2011) http://bit.ly/hTh1I4

1. 일만CEO연합의 크리스천 CEO 멘토링(CCM)

.총88차 6기 6회 모임: 2012년 3월 10일 토요오전 11시, 교대역 부동산인사이드(교대역 1번출구-40미터 직진-하나은행 건물을 끼고 우회전-직진 40미터-좌측 놀부부대찌개 3층)

“사회와 교회의 교차지점서 지혜의 우물을 파게 하는 <크리스천 CEO 지혜경영 멘토링>”토요오전 정기모임에는 크리스천CEO 또는 관심 있는 분이 참석하실 수 있습니다.

“1만 1인CEO, 1만 비즈교회, 10만 일자리, 일만CEO연합, 경제 7단체”(연락처: 김정율 일만CEO연합 조직위원장 010-5497-6603)

2. 2030 크리스천 CEO 멘토링

.총23회 모임: 2012년 3월 15일 목요오전 11시, 교대역 부동산인사이드(교대역 1번출구-40미터 직진-하나은행 건물을 끼고 우회전-직진 40미터-좌측 놀부부대찌개 3층)

“이제 더 이상 지지 않겠는다는 CEO 불패 전략과 CEO 자신감 연습의 <2030 크리스천 CEO 멘토링>” 목요오전 정기모임에는 2030 크리스천 CEO 또는 관심 있는 분이 참석할 수 있습니다(연락처: 박동민 블로그코디 대표 010-2695-6891)

3. 예수CEO교회 주일예배

.매주 일요일 오후 4시, 주일정기 예배, 교대역 부동산인사이드(교대역 1번출구-40미터 직진-하나은행 건물을 끼고 우회전-직진 40미터-좌측 놀부부대찌개 3층)

“예수님과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전하여 영혼을 구원하고 그 영혼을 주님의 제자로 양육하며 특히 비즈니스 영역에서 하나님 나라를 일구는 예수CEO교회”...일요오후 4시 주일정기예배에는 크리스천 청년CEO, 장년CEO, 관심 있는 분이 참석할 수 있습니다(연락처: 박동민 블로그코디 대표 010-2695-6891)

4. 베끼고 훔치고 창조하라

기도했다, 정직하게 했다, 지식대로 했다. 그런데 왜 나는 안 될까. 기존의 것, 남의 것을 관찰하고 활용하고 모방하고 재창조하지 않고 100% 독자창조에 매달렸기 때문이 아닐까. 하수는 홀로 다 창조하려고 하고 고수는 살짝 베끼고 초고수는 엣센스만 남몰래 훔친다고 한다.

<베끼고 훔치고 창조하라>(2011, 김종춘, 매일경제신문사) http://bit.ly/hTh1I4

일만CEO: http://corewel.com
예수CEO: http://yescore.net
경영편지: http://dreamel.com

 
- 443 -수정 삭제 답변


 

Copyright ⓒ dreamel, All rights reserved   Since 2003.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