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누리
 
 
1
1
  
ID/PW 찾기





접속통계


이전 글 다음 글 홈으로 돌아가기 리스트
독자개발이 아니라 활용개발이다
cleven 3156 2012-02-06 23:50:56
 
 

<예수CEO교회 김종춘 목사의 CEO 인사이트>

독자개발이 아니라 활용개발이다

지금은 뭐든지 1위부터 70억 위까지 한 순간, 서열이 매겨지는 지구촌 경쟁시대다. 독자적으로 뭘 개발해 보겠다고 덤볐다가는 큰 실패만 맛볼 것이다.

기술력, 자본력, 인력 등 모든 게 열세일 수밖에 없다. 그렇기에 뭘 개발해도 독자개발이 아니라 활용개발이어야 한다. 변화의 흐름을 관찰하고 종합하고 활용해서 자기 것을 만들어내고 그것으로 세상에 유익을 주면 세상이 유익을 돌려줄 것이다.

흐트러지려는 원심력에 맞선다

기업의 핵심가치는 대체로 '고객의 성공'이라고 한다. 나는 어떤가. 하늘의 고객, 땅의 고객을 성공시키고 있는가.

핵심가치에 집중하려고 해도 늘 다급한 일들의 횡포와 이것저것 벌이는 일들의 역습과 탐욕의 유혹으로 늘 흐트러지려는 원심력에 맞서야 한다. 최소한에 최대한을 담아내는 압축의 미니멀리즘으로 살아야 한다.

가치에도 우열이 있다

가치에도 서열과 우열이 있다. 학문의 제왕은 가치평가학이다. 돈, 권력, 명예가 좋은 것이겠지만 신뢰, 사랑, 생명은 더 좋다. 내가 추구하는 가치가 하위가치인가, 상위가치인가. 단기적인가, 장기적인가, 영원한가. 유한한가, 무한한가.

만일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가 바라는 것이 다만 이 세상의 삶뿐이면 모든 사람 가운데 우리가 더욱 불쌍한 자이리라"(고전15:19).

산을 바다에 던지는 비결

광야에서 고기 부페를 어떻게 차릴 것인가. 산을 바다에 어떻게 던질 것인가. 뽕나무를 바다에 어떻게 심을 것인가. 빈 그물이 찢어지게 물고기를 어떻게 잡을 것인가. 오병이어로 장정 오천 명을 어떻게 먹일 것인가. 물을 포도주로 어떻게 만들 것인가.

예수님을 믿고 말씀을 믿고 기도하고 기대하고 행동하는 것, 이것의 지속성이 기적을 일으킨다. “좋은 땅에 있다는 것은 착하고 좋은 마음으로 말씀을 듣고 지키어 인내로 결실하는 자니라”(눅8:15).

비즈교회 세미나의 열매

소자본CEO 중심의 <일만CEO연합>이 2011년 9월 29일 열었던 “Biz교회 개척모델 세미나”이후에 몇 가지 열매들이 있다. 작은 사람들을 쓰시는 예수님의 너그러우신 은혜이고, 여러분께서 기도해 주시고 응원해 주시고 1구좌 10만 원을 후원해 주신 덕분이다.

교대역 쪽에 콩나물밥집을 겸한 비즈교회가 오픈돼 비즈교회선교회(대표 김종남 목사)의 본부 역할을 하고 있고 성남 쪽에도 갓 개척된 교회 하나가 콩나물밥집 비즈교회로 전환됐다. 그리고 수원 쪽에서는 노숙자교회가 콩나물밥집을 새롭게 장착했다.

또 여러 지방에서 비즈교회 세미나 개최를 요청하고 있고 많은 목회자들의 문의가 잇따르는 중이다. 2012년 콩나물밥집교회, 카페교회 등 비즈교회 개척모델을 더 심어나가는 한편 비즈교회 개척모델 세미나도 더 개최할 계획이다. 지속적인 기도와 응원과 후원이 더욱 필요하다.

베끼고 훔치고 창조하라

월마트의 샘 월튼이 한 일의 대부분은 남이 한 일을 모방한 것이었다. 피터 드러커에 따르면 IBM은 가장 창조적인 모방기업이다. 월마트, IBM뿐만 아니라 애플, P&G 등 흔히 혁신적이라는 기업들도 사실은 모방을 잘 하는 기업들이었다. 이미 있는 것을 살짝 바꾸고 비틀어 재창조하는 것이 답이다.

<베끼고 훔치고 창조하라>(매일경제신문사, 2011) http://bit.ly/hTh1I4

1. 일만CEO연합의 크리스천 CEO 멘토링(CCM)

.총84차 6기 2회 모임: 2012년 2월 11일 토요오전 11시, 교대역 부동산인사이드(교대역 1번출구-40미터 직진-하나은행 건물을 끼고 우회전-직진 40미터-좌측 놀부부대찌개 3층)

“사회와 교회의 교차지점서 지혜의 우물을 파게 하는 <크리스천 CEO 지혜경영 멘토링>”토요오전 정기모임에는 크리스천CEO 또는 관심 있는 분이 참석하실 수 있습니다.

“1만 1인CEO, 1만 비즈교회, 10만 일자리, 일만CEO연합, 경제 7단체”(연락처: 김정율 일만CEO연합 조직위원장 010-5497-6603)

2. 2030 크리스천 CEO 멘토링

.총19회 모임: 2012년 2월 9일 목요오전 11시, 교대역 부동산인사이드(교대역 1번출구-40미터 직진-하나은행 건물을 끼고 우회전-직진 40미터-좌측 놀부부대찌개 3층)

“이제 더 이상 지지 않겠는다는 CEO 불패 전략과 CEO 자신감 연습의 <2030 크리스천 CEO 멘토링>” 목요오전 정기모임에는 2030 크리스천 CEO 또는 관심 있는 분이 참석할 수 있습니다(연락처: 박동민 블로그코디 대표 010-2695-6891)

3. 예수CEO교회 주일예배

.매주 일요일 오후 4시, 주일정기 예배, 교대역 부동산인사이드(교대역 1번출구-40미터 직진-하나은행 건물을 끼고 우회전-직진 40미터-좌측 놀부부대찌개 3층)

“예수님과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전하여 영혼을 구원하고 그 영혼을 주님의 제자로 양육하며 특히 비즈니스 영역에서 하나님 나라를 일구는 예수CEO교회”...일요오후 4시 주일정기예배에는 크리스천 청년CEO, 장년CEO, 관심 있는 분이 참석할 수 있습니다(연락처: 박동민 블로그코디 대표 010-2695-6891)

4. 베끼고 훔치고 창조하라

기도했다, 정직하게 했다, 지식대로 했다. 그런데 왜 나는 안 될까. 기존의 것, 남의 것을 관찰하고 활용하고 모방하고 재창조하지 않고 100% 독자창조에 매달렸기 때문이 아닐까. 하수는 홀로 다 창조하려고 하고 고수는 살짝 베끼고 초고수는 엣센스만 남몰래 훔친다고 한다.

<베끼고 훔치고 창조하라>(2011, 김종춘, 매일경제신문사) http://bit.ly/hTh1I4

일만CEO:  http://corewel.com
예수CEO:  http://yescore.net
경영편지: http://dreamel.com

 
- 440 -수정 삭제 답변


 

Copyright ⓒ dreamel, All rights reserved   Since 2003.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