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누리
 
 
1
1
  
ID/PW 찾기





접속통계


이전 글 다음 글 홈으로 돌아가기 리스트
열심경영, 지혜경영, 은혜경영, 기도경영
cleven 5617 2009-09-08 17:30:17
 
 

열심경영, 지혜경영, 은혜경영, 기도경영

1. 열심경영

“사람의 부귀는 부지런한 것이니라”(잠12:27).
“내가 낮에는 더위를 무릅쓰고 밤에는 추위를 당하며 눈 붙일 겨를도 없이 지내었나이다”(창31:40).

그러나 열정의 너머를 봐야 한다. 열정은 성공의 기초이지 전부는 아니다. 열정만으로는 크게 성공하지 못한다. 민첩한 지혜가 있어야 한다.

2. 지혜경영

“지혜가 제일이니 지혜를 얻으라”(잠4:7).
“지혜는 진주보다 귀하니 너의 사모하는 모든 것으로 이에 비교할 수 없도다. 그 우편 손에는 장수가 있고 그 좌편 손에는 부귀가 있나니”(잠3:15-16).

“너희 중에 누구든지 지혜가 부족하거든 모든 사람에게 후히 주시고 꾸짖지 아니하시는 하나님께 구하라. 그리하면 주시리라”(약1:5).

지혜는 구하여 얻고 찾아서 얻는다. 기도, 관찰, 경험, 성경, 책, 설교, 강의, 컨설팅, 코칭, 상담, 대화를 통해 지혜를 얻고 찾는다.

그러나 지혜를 넘어서야 한다.

3. 은혜경영

“지혜로도, 명철로도, 모략으로도 여호와를 당치 못하느니라. 싸울 날을 위하여 마병을 예비하거니와 이김은 여호와께 있느니라”(잠21:30-31). 하나님 그 자신을 얻는 은혜가 최고 중의 최고다.
“...은이나 금보다 은총을 더욱 택할 것이니라”(잠22:1).

“여호와께서 요셉과 함께 하시므로 그가 형통한 자가 되어 그 주인 애굽 사람의 집에 있으니 그 주인이 여호와께서 그와 함께 하심을 보며 또 여호와께서 그의 범사에 형통케 하심을 보았더라”(창39:2-3).
요셉은 지혜로운 사람이었고 또 하나님의 은혜가 있는 사람이었다. 지혜를 지배하는 은혜가 그를 감옥에서 이끌어 국무총리의 자리에 앉혔다.

4. 기도경영

하나님과의 소통과 은총을 사모하며 기도하라.
“하늘에 계신 주여, 내가 눈을 들어 주께 향하나이다. 종의 눈이 그 상전의 손을, 여종의 눈이 그 주모의 손을 바람 같이 우리 눈이 여호와 우리 하나님을 바라며 우리를 긍휼히 여기시기를 기다리나이다”(시123:1-2).

무인자동입출금기(ATM) 회사, FKM의 심재수 대표는 외환위기로 회사가 망하는 상황에서, 1998년부터 1천 번제 기도회를 시작했는데 2009년 9월 현재 3900번째다.

정말 많이도 울고 자살하고 싶을 정도로 힘들었지만 기도하고 최선을 다하니까, 고비마다 정부에서 만 원 권, 천 원 권 지폐를 바꾸었고 이번에도 오천 원 권 지폐가 나왔다. 그 결과, FKM의 ATM 매출액이 30억 원에서 700억 원으로 늘어났다. 요즘 심재수 대표는 4천 번째의 새벽기도 돌파를 앞두고 주님께서 또 대단한 무엇을 선물로 주실까 하고 기다린다.

가난을 지배하는 것은 열심이고, 열심을 지배하는 것은 지혜이고, 지혜를 지배하는 것은 은혜다. 기도로 주님과 소통하며 은총을 얻자.

 
- 348 -수정 삭제 답변


 

Copyright ⓒ dreamel, All rights reserved   Since 2003.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