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누리
 
 
1
1
  
ID/PW 찾기





접속통계

이전 글 다음 글 홈으로 돌아가기 리스트
달콤한 책에서 떠나라
cleven 2450 2013-12-17 01:25:06
 
 

나는 개신교 목사다. 개신교 신학생들에게 권하고 싶다. 신학생들아, 목사들을 탓하지 말라. 목사들과 달라져라.

목사들의 얇은 설교에 귀를 닫아라. 목사들의 달콤한 책에서 손을 떼어라. 성경을 날것으로 먹어라. 소위 사탄이라는 대가들의 책도 보아라.

예를 들어 윌리엄 도킨스의 <만들어진 신>을 비판한 목사들의 글을 읽지 말고 그 책을 직접 들고 읽어라. 그의 반기독교적인 지성은 비방의 대상이라기보다는 우뚝 밟고 넘어가야 하는 산이다.

기독교는 무엇보다 지혜와 지식, 곧 지성의 종교다. 기독교의 지성을 회복하고 함양해야 한다. 창조주 하나님의 초지성을 연구해야 한다. 그리고 자연과학의 지성을 거부하고 외면하는 종교는 잡교가 되든지, 아예 사라질 것이다.

“비록 하늘에나 땅에나 신이라 불리는 자가 있어 많은 신과 많은 주가 있으나 그러나 우리에게는 한 하나님 곧 아버지가 계시니 만물이 그에게서 났고 우리도 그를 위하여 있고 또한 한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계시니 만물이 그로 말미암고 우리도 그로 말미암아 있느니라”(고전8:5-6).

<너는 전략으로 싸우라>(문학동네 아템포, 2013년 9월) http://goo.gl/NXK006

*김종춘의 나라인재발전소 [불패경영아카데미] www.everceo.kr

 
- 404 -수정 삭제 답변


 

Copyright ⓒ dreamel, All rights reserved   Since 2003.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