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누리
 
 
1
1
  
ID/PW 찾기





접속통계

이전 글 다음 글 홈으로 돌아가기 리스트
대박은 없고 소박만 있다
cleven 3282 2012-02-13 23:52:27
 
 

<예수CEO교회 김종춘 목사의 CEO 인사이트>



<소심불패: 매일매일 꺼내보는 CEO 맞춤멘토링>(2012, 매일경제) http://goo.gl/WH3Sv...“<소심불패>, 너무 잘 읽어 보았습니다. 다수의 창업자를 위한 목사님의 수많은 고뇌와 사랑이 느껴지는 책이었습니다. 다른 예비 창업자를 대신해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조경호)

대박은 없고 소박만 있다

소자본 CEO에게 대박은 없다. 중박도 없다. 거절의 소박을 맞든지, 자잘한 소박을 치든지 소박만 있다. 그러나 소박들이 쌓여 어느 날 대박도 된다.

훌륭한 마케터의 비결

“네 양떼의 형편을 부지런히 살피며 네 소떼에 마음을 두라”(잠27:23). 자신의 전문 영역을 부지런히 관찰하면 육체 근로자에서 지식 근로자, 지혜 근로자로 바뀐다.

아마추어는 추측하고 프로페셔널은 관찰한다. 어설픈 추측은 실패를 낳고 꼼꼼한 관찰은 성공을 낳는다. 관찰이 승률을 높인다. 관찰력을 기르지 않는 것은 실패를 기르는 것이다.

하나님에 대한 관찰이 영성이고 남에 대한 관찰이 리더십이고 자기 자신에 대한 관찰이 자기경영이고 시장에 대한 관찰이 기업경영이다.

훌륭한 마케터는 말수가 적다. 사람들을 관찰하고 전략을 짜느라 머릿속이 늘 분주하기 때문이다. 하나님, 남, 나, 시장, 트렌드를 잘 관찰하라.

마음과 환경

마음이 더 커지고 강해지면 열악한 주변 환경을 극복할 수 있다. 반대로 주변 환경이 더 좋아지면 마음이 더 커지고 강해질 수 있다.

가난한 사람도 주변 환경이 더 좋아지면 더 큰 마음을 가질 수 있다. 마음이 환경을 좌우하지만 환경이 마음을 좌우하기도 한다. 가난한 사람이 역량을 발휘하지 못하는 것은 마음 탓도 있겠지만 환경 탓도 있다.

스티브 잡스와 창업 패잔병

예수님은 99마리의 안전한 양을 뒤로 두고 1마리의 잃은 양을 찾는 목자에 대해 언급하신다. 우리 사회는 어떤가. 오히려 1마리의 특별한 양에 집중하고 99마리의 소외된 양을 외면하지 않는가.  청년 창업만 하더라도 멘토 시스템, 지원 시스템이 특별한 소수에 집중돼 있고 평범한 다수는 방치돼 있지 않는가. 특별한 1마리를 두고 평범한 99마리를 찾는 사회가 공정하고 건강하다. 한 명의 스티브 잡스를 만들기 위해 수백만 명의 패잔병을 양산해서는 미래가 없을 것이다.

베끼고 훔치고 창조하라

월마트의 샘 월튼이 한 일의 대부분은 남이 한 일을 모방한 것이었다. 피터 드러커에 따르면 IBM은 가장 창조적인 모방기업이다. 월마트, IBM뿐만 아니라 애플, P&G 등 흔히 혁신적이라는 기업들도 사실은 모방을 잘 하는 기업들이었다. 이미 있는 것을 살짝 바꾸고 비틀어 재창조하는 것이 답이다.

<베끼고 훔치고 창조하라>(매일경제신문사, 2011) http://bit.ly/hTh1I4

1. 일만CEO연합의 크리스천 CEO 멘토링(CCM)

.총85차 6기 3회 모임: 2012년 2월 18일 토요오전 11시, 교대역 부동산인사이드(교대역 1번출구-40미터 직진-하나은행 건물을 끼고 우회전-직진 40미터-좌측 놀부부대찌개 3층)

“사회와 교회의 교차지점서 지혜의 우물을 파게 하는 <크리스천 CEO 지혜경영 멘토링>”토요오전 정기모임에는 크리스천CEO 또는 관심 있는 분이 참석하실 수 있습니다.

“1만 1인CEO, 1만 비즈교회, 10만 일자리, 일만CEO연합, 경제 7단체”(연락처: 김정율 일만CEO연합 조직위원장 010-5497-6603)

2. 2030 크리스천 CEO 멘토링

.총20회 모임: 2012년 2월 16일 목요오전 11시, 교대역 부동산인사이드(교대역 1번출구-40미터 직진-하나은행 건물을 끼고 우회전-직진 40미터-좌측 놀부부대찌개 3층)

“이제 더 이상 지지 않겠는다는 CEO 불패 전략과 CEO 자신감 연습의 <2030 크리스천 CEO 멘토링>” 목요오전 정기모임에는 2030 크리스천 CEO 또는 관심 있는 분이 참석할 수 있습니다(연락처: 박동민 블로그코디 대표 010-2695-6891)

3. 예수CEO교회 주일예배

.매주 일요일 오후 4시, 주일정기 예배, 교대역 부동산인사이드(교대역 1번출구-40미터 직진-하나은행 건물을 끼고 우회전-직진 40미터-좌측 놀부부대찌개 3층)

“예수님과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전하여 영혼을 구원하고 그 영혼을 주님의 제자로 양육하며 특히 비즈니스 영역에서 하나님 나라를 일구는 예수CEO교회”...일요오후 4시 주일정기예배에는 크리스천 청년CEO, 장년CEO, 관심 있는 분이 참석할 수 있습니다(연락처: 박동민 블로그코디 대표 010-2695-6891)

4. 베끼고 훔치고 창조하라

기도했다, 정직하게 했다, 지식대로 했다. 그런데 왜 나는 안 될까. 기존의 것, 남의 것을 관찰하고 활용하고 모방하고 재창조하지 않고 100% 독자창조에 매달렸기 때문이 아닐까. 하수는 홀로 다 창조하려고 하고 고수는 살짝 베끼고 초고수는 엣센스만 남몰래 훔친다고 한다.

<베끼고 훔치고 창조하라>(2011, 김종춘, 매일경제신문사) http://bit.ly/hTh1I4

일만CEO:  http://corewel.com
예수CEO:  http://yescore.net
경영편지: http://dreamel.com

 
- 374 -수정 삭제 답변


 

Copyright ⓒ dreamel, All rights reserved   Since 2003.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