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누리
 
 
1
1
  
ID/PW 찾기





접속통계

이전 글 다음 글 홈으로 돌아가기 리스트
교회 밖에서 창조하는 사람이 되라
cleven 11797 2008-10-30 00:30:13
 
 

'교회 밖에서 창조하는 사람이 되라' ...기사입력 2008-10-29 08:00

김종춘 목사 '무한창조 뉴크리스천' 출간

(서울=연합뉴스) 양태삼 기자 = '경쟁의 수건은 그만 짜고, 창조의 우물을 파라'

경기도 시흥 시화충인교회 김종춘(48) 목사가 펴낸 '무한창조 뉴크리스천'(21세기북스)은 개신교 경제인들에게 신앙을 바탕으로 교회 밖에서 창조하는 새 사람이 될 것을 주문한다.

그는 '반기독교적 정서가 커지면서 크리스천의 입지가 좁아지고 있지만 이는 완전히 새로운 창조적 인생을 펼 기회이기도 하다'면서 '하나님이 무에서 유를 창조했듯이 내쫓긴 사회에서 새로운 크리스천 세상을 창조하는 사람이 돼야 한다'고 주장한다.

김 목사는 서울대 불문학과와 연세대 경영대학원을 나와 한국무역협회 등에서 11년간 일하다 목회자로 변신했다.

그는 이 책에서 많은 성공 사례를 인용해 소개하면서 그에 절묘하게 부합하는 성경 구절을 찾아내 성경적 의미를 부여한다.

김 목사는 '고향 땅을 버리고 하나님이 지시한 곳으로 간 아브라함은 벤처 기업가의 표상'이라고 평가하는가 하면 '시각 장애인 김선태 목사는 32번의 실패 끝에 마침내 국가고시를 볼 수 있었듯이, 야곱은 장자권을 얻으려고 끝없이 노력했다'고 말한다.

그는 '지금의 내몰림과 상실은 하나님의 도우심을 간절히 찾게 하는 기회이자, 우리의 한계를 깨뜨리고 우리 안에 있는 창조 본능을 일깨우는 순간이기도 하다'며 '그런 창조 본능이야말로 은밀하지만 강력하게 하나님의 메시지를 세상에 알리는 방법'이라고 설명한다.

김 목사는 '우리는 희소한 것을 손에 쥐려고 경쟁하기보다 하찮고 평범한 것을 비범한 것으로 바꿀 수 있어야 한다'며 '교회의 영적 콘텐츠를 바탕으로 늘 새롭게 변화해 사람들에게 다가가야 한다'고 역설한다.

254쪽. 1만2천원...tsyang@yna.co.kr

 
- 295 -수정 삭제 답변


 

Copyright ⓒ dreamel, All rights reserved   Since 2003.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