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누리
 
 
1
1
  
ID/PW 찾기





접속통계

이전 글 다음 글 홈으로 돌아가기 리스트
예장고신, "큰믿음교회 집회참석 주의"
cleven 3997 2008-09-27 18:22:48
 
 

이단 대처...예장고신, '큰믿음교회 집회참석 주의'

2008년 9월, 예장고신과 통합 총회는 예수왕권세계선교회가 교회에 주는 피해가 심각하다는데 경각심을 갖고 이 문제를 심도 있게 논의했다. 고신은 유사기독교연구위원회가 청원한 예수왕권세계선교회(대표:심재웅 목사)가 '극단주의적 신비주의 사상'을 가지고 있다는 안건을 받아 들여, 총회 산하 교역자들과 성도들이 관련 집회에 참여하지 못하도록 금지할 것을 결의했다. 예장통합총회는 예수왕권선교회에 대해 이단으로 확실히 규정해야 한다는 일선 목회자들의 다급한 목소리가 잇따랐으나 이번 회기 동안 이단대책위원회 차원에서 더 연구하고 대책을 마련하기로 하는 선에서 마무리했다. 목회자들은 총회가 '이단성이 있다'고만 결의한 바 있어, 관련자들이 이를 '이단은 아닌 것으로' 해석하고 있다면서 강도 높은 결의를 요구하기도 했다.

예장고신은  큰믿음교회(변승우 목사)에  대해서도  집회 참석을 주의할  것을  결의했다.  대구노회가 큰믿음교회에 관해 '전기독교인 중 2%만 구원받는다', '자신이 사도적 선지자적 사명이 있다', '예언을 주로 하고 직통계시를 강조한다'는 이유를 들어 이단 진상 규명을 요청한 데 대해 성도들의 집회 참석 주의를 결정한 것이다.

 
- 288 -수정 삭제 답변


 

Copyright ⓒ dreamel, All rights reserved   Since 2003.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