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누리
 
 
1
1
  
ID/PW 찾기





접속통계


이전 글 다음 글 홈으로 돌아가기 리스트
25년간 반복, 바로 이 책이다
cleven 1845 2012-12-27 18:15:22
 
 

25년간 반복한 일, 바로 이 책이다

<내 인생을 바꾸는 10초>를 읽고...(myn33)...http://booklog.kyobobook.co.kr/myn33/1205317

내 자신이 25년여를 하루도 빠짐이 없이 우리 학생들에게 봉사하는 일이 있다. 우리 학생들이 학창시절을 통해서 앞으로의 원대한 꿈을 향해 도전해 나갈 수 있도록 필요한 좋은 말 한 마디를 선사하고 있다.

학생들이 한 사람이라도 등교하기 전에 26개 전 교실을 돌면서 교실 앞 칠판 오른쪽 상단 부분에 오늘의 날짜와 함께 적어주고 있다. 그렇게 약 한 시간 정도 봉사하고 나면 조금 후에 학생들이 한두 명 등교하게 되고, 교실에 들어가서 자기 자리에 앉게 되면 바로 좋은 글귀와 눈이 마주칠 수 있도록 위함이다.

시작하게 된 계기는 역시 당시 성공인의 대담 프로그램에서 자기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가 학창시절에 선생님께 들은 좋은 말 한마디를 모토로 삼고 노력한 결과라는 이야기였다. 당시 시골에 위치한 학생들이 여러 모로 힘든 상황에서 공부하고 있었기 때문에 이들에게 바로 필요한 것 같아 시작한 것이 지금에 이르렀다.

벌써 내 자신하고 인연을 맺은 제자들도 수천 명에 이른다. 대부분 사회에 나가서 열심히 자신의 일에 종사하는 것을 보고 있다. 그리고 가끔 만날 때면 학창시절의 좋은 말 관련 이야기를 들을 때면 기분이 매우 좋다. 그래서 나름대로 결심한 것은 교직을 그만 두는 순간까지 이 봉사를 계속해야겠다는 다짐이다.

지금도 책 등 어디에서도 눈에 띠는 좋은 말들을 메모했다가 활용하곤 한다. 그런데 바로 이 책을 보고서 너무 좋은 글귀들에 가슴이 뛸 정도로 기분이 좋았다. 저자가 제시한 하나하나 글귀마다 정말로 우리 학생들에게도 즉시 활용할 수 있는 대부분의 글귀였기 때문이다.

책에 소개된 글을 그대로든지, 약간씩 변형된 모습으로든지 앞으로의 내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 적극 활용해야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책을 본 순간부터 어디를 나갈 때는 내 손에 항상 쥐고 다니는 필수품이 되었다. 걸어서 가거나, 버스를 타거나, 누구를 기다리는 시간 등을 이용해서 각자 독립적인 좋은 글귀들을 대하고 있다. 가끔은 소리 내어 읽기도 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10초 내외의 시간을 통해서 정말로 내 자신과 통할 수 있는 좋은 글귀는 내 운명을 바꿀 수도 있다는 점이다. 8개의 주제에 1,000개의 짧은 글들이지만 그 의미는 대단히 큰 좋은 글들이다. 정말 어느 순간이든지 책의 어떤 부분을 읽든지 바로 확인하고 볼 수 있는 구성이어 너무 좋았다.

소중하고 원대한 꿈을 이뤄 가는 데 가장 중요한 요소가 강렬한 반복이라는 저자의 말에 100% 인정한다. 책에 소개된 글귀를 통해서 아주 조그마한 자투리 시간일지라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자세를 갖고 싶다. 그리고 더욱 더 중요한 것은 학생들을 지도하는 교사의 입장에서 너무 큰 선물이었다. 정말로 이 책을 사랑하면서 꼭 실천으로 옮겨갈 수 있도록 더욱 더 독려해 나가야겠다.

<내 인생을 바꾸는 10초>(매일경제신문사, 2012) http://goo.gl/QcO6c

 
- 49 -수정 삭제 답변


 

Copyright ⓒ dreamel, All rights reserved   Since 2003.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