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누리
 
 
1
1
  
ID/PW 찾기





접속통계


이전 글 다음 글 홈으로 돌아가기 리스트
욕먹어도 창조자의 길을 가라
cleven 4704 2007-04-19 12:38:32
 
 

1. 4월 20일(금) 저녁 8시(교대역 세오갤러리),  J Core 모임에서는 박흥재 더웰플래닝 대표의 “쉽고 재미있는 크리스천 재정“ 특강이 있습니다(문의: 윤경호 간사 010-7446-1404)
이 날은 J Core 홈커밍데이로 모입니다. 그 동안 여러 사정으로 못 나오신 회원은 이 번 기회에 꼭 오셔서 즐거운 사귐을 갖길 바랍니다...앞으로 김연지 자매가 예쁜 모임순서지를 준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 4월 21일(토) 아침 7시(교대역 알렉스코스메틱), V Core 모임에서는 김재구 명지대 경영학교수의 “최고위 경영특강” 특강이 있습니다. 이어 4월 28일에는 김성오 엠베스트교육 대표의 “지혜특강”이 있습니다(문의: 윤경호 간사 010-7446-1404)

1. 지난 4월 14일(토) V Core 모임에서는 50명에 가까운 회원들이 모여 김남수 ABST 회장의 “징기스칸 미래경영”을 경청했습니다...김영미 가나안네츄럴 대표(코아미션 후원회장), 강규형 마인드에이스 대표, 김형환 1인기업 전문강사, 호미해 메리퀸 대표도 참석해 열기를 더했습니다.

<<욕먹어도 창조자의 길을 가라>>

낸시 랭(박혜령, 1979년 출생)은 미국의 뉴욕에서 태어나 갓난아이 때 귀국했다. 바이올리니스트를 꿈꾸며 강남의 부촌아파트에서 남부럽지 않게 자랐다. 그러나 아버지의 갑작스런 죽음과 어머니의 사업실패로 그녀의 꿈은 연기처럼 사라졌다. 끝없이 절망하고 방황하며 자살도 시도했다. 당시 암과 싸우던 어머니의 간절한 기도가 그녀의 영혼을 수렁에서 건져냈다. 공주병은 사라졌고 꿈꾸는 현실주의자로 거듭났다.

그녀는 발칙한 팝 아티스트다. 콩팥 같은 날개에 명품가방을 든 손으로, 또 로봇의 몸에 사람의 머리를 단 것으로 행위예술을 한다. 각종 전시회에서는 비키니를 입은 채 퍼포먼스를 벌인다. 초대받지 않았지만 2003년 베니스 비엔날레에 참가해 산 마르코 성당 앞에서 란제리 차림으로 바이올린을 켜기도 했다.

그녀가 행위예술만 하는 것은 아니다. 패션브랜드 쌈지의 아트 디렉터인가 하면 TV 진행자로 활동하기도 한다. LG전자의 기상천외한 LCD 모니터 광고에도 나갔다. 그녀는 “달러가 좋다”(I love dollars!)고 거침없이 밝힘으로써 미술계의 이단아가 됐다. 그러나 그녀는 돈도 벌고 예술도 해야 했기에 비즈니스 아티스트의 길을 선택했노라고 당당히 말한다.

“예술도 비키니처럼 가벼웠으면 좋겠어요. 무거워야 예술인가요. 어디든지 깃털처럼 훨훨 날아갈 수 있어야 해요. 잠바때기를 걸치고 냉소적이며 고민과 고통이 가득한 예술가의 이미지는 싫어요. 피카소 같은 화가가 좋지, 고흐 같은 화가는 정말 싫거든요. 살아서 부와 명성을 누려야지 고통스럽게 살다가 사후에 명성을 떨치면 뭐해요. 루이뷔통 같은 명품도 좋아요. 그게 싫은 사람도 있나요. 기분을 좋게 하고 아름다운 것이면 다 좋아요.”

그녀의 인생목표는 돈을 많이 벌어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을 주는 유명인이 되는 것이다. 장차 그녀는 재단을 세우고 꿈을 잃은 청소년들에게 희망을 되찾아주고 싶단다. 남들의 시선과 비난을 아랑곳하지 않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기에 발칙하고 도발적인 퍼포먼스들을 거침없이 벌이는 그녀의 인생이 여타 스타들처럼 추락하지 않고 전진과 성장을 거듭했으면 좋겠다.

돈을 사랑하라는 게 아니다. 돈을 바르게 잘 벌고 기꺼이 드리고 후하게 나눠야지 돈을 사랑함은 일만 악의 뿌리가 된다(딤전6:10). 그렇다고 돈에 무관심하도록 가르쳐서는 안 된다. 가끔씩 자동차 사고가 일어난다고 해서 아예 자동차를 타지 말라고 가르치면 되겠는가. 바르게 잘 운전해서 효과적으로 활용하도록 가르쳐야 하지 않겠는가.

돈도 마찬가지다. 돈을 적극적으로 벌 수 있도록 돈에 대해 긍정적인 양심을 길러줘야 한다. 최고부자 솔로몬의 타락한 경우를 드밀며 돈에 대해 부정적인 양심을 갖도록 가르치기보다는 유일한 유한양행 창업주(1895-1971)처럼 돈을 바르게 잘 벌고 후하게 나누며 아들에게조차 돈을 물려주지 않고 사회에 환원한, 모범적인 경우를 제시할 수 있어야 하겠다.

돈을 버는 것에 대해 괜한, 양심의 가책을 갖는다면 적극적인 경제활동을 영위할 수 없다. 돈은 경제의 피며 경제는 생명을 생명답게 하는 토대다. 돈을 버는 것에 대해 부정적으로 억압돼 있는 양심을 자유하게 해야 한다. 죄, 죽음, 저주, 가난, 질병, 귀신과 같은 온갖 속박으로부터 우리를 자유하게 하시려고 주 예수님은 오셨고(눅4:18) 마침내 십자가에 내어줌을 당하셨다(롬4:25).

우리에게 자유를 주시려고 주님께서 그렇게 되셨으니 우리가 더 이상 부당한 속박에 매이면 안 되겠다(갈5:1). 우리는 속박에서의 구원과 자유를 넘어 창조활동을 통해 풍성한 생명을 얻을 수 있어야 한다(요10:10). 주님의 십자가 고난과 그 결과를 우리의 것으로 믿고 수용함으로써 우리는 다시 창조자의 삶을 살 수 있게 된 것이다.


김종춘 목사의 코아미션(CoreMission) 모임안내

*미니박 강남yCBMC 회장님의 기도경영, 김성오 엠베스트교육 대표님의 지혜경영, 김재구 명지대 교수님의 최고위경영, 강규형 마인드에이스 사장님의 자기경영, 김대응 브리앙 사장님의 행복경영, 이호선 변호사님의 자기정체성...김석진 EMBridge 사장님의 의사소통, 선상규 퍼스텍 사장님의 브랜드인생, 임인호 ING생명 부지점장님의 열정인생, 허문영 박사님의 세계경영, 최재덕 프루덴셜생명 영업이사님의 역전인생, 김우현 PD님의 최고전략...황상윤 패션인사이트 사장님의 트렌트경영, 바호그룹 윤상조 사장님의 컨버전스, 김형환 능률협회컨설팅 교수님의 1인기업, 강환영 열정연구소장님의 열정인생, 최병도 강사님의 비전인생, 김남수 밀라노CBMC회장님의 미래경영, 서태원 유로코 사장님의 글로벌 크리스천, 이요셉 웃음연구소장님의 웃음과 영성, 최윤규 넥스트리 대표님의 영화경영 등 명강사님들의 특강이 줄지어 있습니다*

*엘리야의 손바닥만한 구름이 이스라엘의 3년 가뭄을 끝냈듯이, 세계사를 바꾼 운동은 늘 손바닥만한 모임에서 시작됐습니다. 예수님의 12제자들이 그랬고 존 웨슬리의 홀리클럽 4인조가 그랬습니다...브이코아(V core), 제이코아(J core), 영코아(Y core), 드림코아(D core) 등 우리 코아미션(CoreMission)은 지금을 넘어 10년, 50년, 100년 후를 생각합니다. 그리고 통일 후 한국은 물론, 동북아시아와 세계를 섬기는 제사장 나라를 꿈꿉니다*

(코아미션 비전)
“주님과 함께, 주님을 위하여 더 많이 남기고 드리고 나누자!”
“사회리더, 특히 경제리더들을 세우소서! 록펠러 플러스, 링컨 플러스, 길선주 플러스!”
“세대를 이어 10만 개의 기업을 세우소서! 세대를 이어 매월 총합십일조 1조 원을 드리게 하옵소서!” 세대를 이어 5만 개의 코아미션 모임을 세우소서!”

(코아미션 자랑)
1. 신앙을 현실에 접목시키는 기준이 분명해져요.
2. 자기만의 내적 탁월성을 끄집어내어 외부화하는 자기성장이 있어요.
3. 창의력, 추진력, 따뜻한 공동체의 사랑을 함께 길러요.
4. 훈련시키는 말씀으로 무장하고 현실의 정글을 사냥할 수 있어요.

(코아미션 모임)...누구든지 환영합니다. 주저말고 연락하시고 꼭 오세요!!!
1. 사업가...V Core 서울모임(토요아침, 교대역 알렉스코스메틱 / 문의: 윤경호 간사 010-7446-1404)
1. 직장인, 사업가...J Core서울모임(금요저녁, 교대역 세오갤러리 / 문의: 윤경호 간사 010-7446-1404)
1. 직장인, 사업가...J Core송도모임(화요저녁, 송도 경인제일교회 / 문의: 이환정 간사 011-9639-6086)
1. 대학생...Y Core서울모임(격주 목요저녁, 신사동 패션인사이트 / 문의: 이가람 총무 010-4843-6476)
1. 학부모...Mom D Core서울모임(매월 둘째 화요오전, 종합운동장역 주님의교회 / 문의: 윤미숙 간사 010-2013-7328)  

(알립니다)
1. 브이코아(V core), 제이코아(J core), 영코아(Y core), 드림코아(D core) 등의 거룩한 모의, 작당, 의기투합, 물밑작업, 창조가 일어나는 코아미션(CoreMission) 사무실(교대역 1번 출구에서 도보 1분 거리 / 리시온오피스텔 303호 / 권성현 총무 02-582-4072, 010-8491-4000): “누구든지, 언제든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1. 코아미션(CoreMission)의 가치를 공유하길 원하시는 분은 누구든지 코아미션 카페 http://cafe.daum.net/hiscore에 가입해 주세요.
1. 꿈과 말씀을 온누리에 실어나르는 꿈누리말씀센터 http://www.dreamel.com

[교회 밖에서 승리하라](김종춘, 21세기북스)...http://mall.godpeople.com/mall/?toinputform=1&Tno=wel0&key=%B1%E8%C1%BE%C3%E1

 
- 92 -수정 삭제 답변


 

Copyright ⓒ dreamel, All rights reserved   Since 2003.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