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누리
 
 
1
1
  
ID/PW 찾기





접속통계


이전 글 다음 글 홈으로 돌아가기 리스트
현장경영과 관계경영
cleven 3236 2009-12-30 16:11:26
 
 

091214 제44차 weCEO특강: 심재수 (주)FKM 대표의 '현장경영과 관계경영”

*심재수 (주)FKM 대표는 이 시대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크리스천 CEO로 쓰임받고 있다. 그의 현장경영 이야기를 들어보자. 그는 이미 예수코아 청년교회에서의 특강을 통해서도 젊은 CEO들의 큰 반향을 불러 일으켰었다*

1. 명확한 기준을 정하고 거래처와의 관계, 협력업체와의 관계, 임직원과의 관계에 있어 발생하는 여러 문제들을 용감하게 돌파하라. 있는 그대로 솔직하게, 정직하고 바르게, 그리고 담대하게 문제를 해결하라. CEO는 매순간 영감에 기초해 용감한 결단을 할 수 있어야 한다.

2. 하청업체 대신에 ‘협력업체’, 규정 대신에 ‘업무지침’, 스트레스 대신에 ‘긴장’이라는 말을 쓰자. 제대로 하려는 것이 긴장이라면 제대로 안 해서 생기는 것이 스트레스다. 긴장하며 대처하면 창조가 일어난다.

3. 표현(expression!)이 잘 돼야 감동(impression)이 일어난다. 내 물건이 좋다고 소개하는 것은 광고이지만 표현을 잘 하는 것은 공감을 일으킨다. 때와 장소에 맞춰서, 종이나 문서로, PPT로, 고객의 상황에 알맞게 표현하라. 양보다는 핵심사항 전달이 중요하다.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라. 표현이 공감을 낳고 공감이 신뢰를 낳는다. 공감이 시간의 흐름을 타고 축적되면 신뢰를 만든다.

3. 1998년부터 2000년까지 FKM은 적자를 지속했다. 그래도 솔직하고 정직하게, 그리고 용감하게 대처했다. 조금만 덮으면 넘어갈 것 같은 게 많다. 그러나 유혹을 이기고 바르게 하고 대안을 제시했다. 그러자 적자일 때, 오히려 신뢰를 얻을 수 있었다.

4. 사람에 대해, 정보에 대해 반드시 크로스 체크를 하라. 그러면 결국 드러난다. 누가 봐도 투명한 여러 채널들을 동원하라. 비서나 운전기사 등 특정인을 통해 분위기를 파악하면 곧 사람들이 그 특정인에게 줄을 선다. 직접 현장의 목소리를 파악하라.

5. 진실은 시간이 지나면 떠오른다. 기름은 얼마 후 물 위로 떠오른다. 판별될 때까지 괴롭지만 진실이 떠오르고 나면 ‘아, 그가 옳았다’는 얘기가 나돈다. 이런 저런 정보가 나돌게 하고 정리되게 하라.

6. 현장에 갔다는 것이 중요하지 않다. 그 현장에서 무엇을 했느냐가 중요하다. 현장경영이 80%이고 나머지는 컴퓨터 등으로 회사를 관리한다. 현장에 가면 뭘 해야 할 지 알게 된다. 현장에 자꾸 가면 그게 그 CEO의 트레이드 마크가 된다. 나중에 거래처에 알려지게 된다.

7. 듣고 판단하는 것은 나쁘다. 직접 가서 보고 느껴야 한다. 강의보다 CEO가 직접 모습을 보여 주어야 한다. 의식변화가 중요하다. 그러나 지식은 쌓일지라도 변화는 어렵다. CEO의 모습을 보고 감동할 때, 직원이 변한다.

8. 열심히 하는 것이 행동이라면 잘 하는 것은 기업의 본질이다. 기업경영은 잘 하는 것으로 끝나야 한다. 임직원은 참모일 뿐이다. 그들의 이야기를 참고하되 그것이 CEO의 실력은 아니다. CEO는 임직원의 관점을 바꾸어 주어야 한다. 특정 업무를 예로 들어 공감을 갖게 하며 관점을 변화시켜 주어야 한다.

9. 공짜를 좋아하지 말라. 공짜이다 보니 소홀하게 취급하게 되고 그 태도가 진품에도 악영향을 미친다. 실수와 실패는 용인된다. 반복하지 않도록 노력하면 된다. 솔직하고 정직하면 된다.

10. CEO의 최종 목적은 사회적인 영향력이다. ‘박연차의 남자들’, ‘우즈의 여인들’을 생각해 보라. 내가 잘 되는 것을 넘어 사회공동체가 잘 되도록 하는 비전이 있어야 한다. 좋은 것을 넘어 위대한 것이 되려는 열망이 있어야 한다.


*1월 9일, 토요오전 10시, 제2회 <크리스천 CEO 멘토링> 토요 정기모임이 열립니다*

12월 19일 제1회 모임에는 모두 14명이 참여해 2시간 예배형식의 모임을 갖고 점심식사도 함께 했습니다.

꾸준히 오랜 동안 함께 하며 지혜경영, 은혜경영, 사회가치 실현, 주님나라 확장에 동참하실 분은 꼭 기도해 보시고 진지하게 결정하신 후, 미리 연락을 주시길 바랍니다.

(링크나우의 행사참여 신청 / 또는 댓글 / 또는 전화 / 또는 이메일...김종춘 대표, 010-2226-1891, cleven@hanmail.net)
...................................................................................

<행사 바로가기>
http://www.linknow.kr/index.php?c=events_main&m=events_home&gnet=1001973&guid=1975

'지혜 있는 자는 강하고 지식 있는 자는 힘을 더하나니'(잠24:5)

'무딘 철 연장 날을 갈지 아니하면 힘이 더 드느니라. 오직 지혜는 성공하기에 유익하니라'(전10:10)

'사람의 마음에 있는 모략은 깊은 물 같으니라. 그럴지라도 명철한 사람은 그것을 길어내느니라'(잠20:5)

'지혜를 버리지 말라. 그가 너를 보호하리라. 그를 사랑하라. 그가 너를 지키리라. 지혜가 제일이니 지혜를 얻으라. 무릇 너의 얻은 것을 가져 명철을 얻을지니라. 그를 높이라. 그리하면 그가 너를 높이 들리라. 만일 그를 품으면 그가 너를 영화롭게 하리라'(잠4:6-8)

<매주 토요오전 10:00-12:00, 크리스천 CEO 지혜경영 멘토링 토요오전 정회원 정기모임>

1. 일시: 매주 토요오전 10:00~12:00

*새해 모임은 1월 9일부터입니다*

2. 장소: 서울 서초동 1327 트라팰리스 602호
http://position.to/532108689/

3. 대상: 크리스천 현직CEO, 창업CEO, 예비CEO

*매주 토요모임에 꾸준히 정기적으로 참석하실 정회원만 오세요...충분히 참작이 되는 개인 결석사항을 제외하고는 매월 3회 이상 출석 시, 정회원이 됩니다*

4. 강사: 김종춘 코아인재발전소 대표, 010-2226-1891

5. 진행: 지혜경영, 은혜경영, 사회가치 실현, 주님나라 확장에 관한 예배형식 & 소그룹 나눔형식

6. 회비: 예배모임 중 후원헌금

7. 특전: 매주 토요모임에 매월 3회 이상 꾸준히 참여하는 정회원에게는 기도 & 멘토링 & 네트워킹 & 롱런하는 형제애

“하나님이 솔로몬에게 이르시되 이런 마음이 네게 있어서 부나 재물이나 존영이나 원수의 생명 멸하기를 구하지 아니하며 장수도 구하지 아니하고 오직 내가 너로 치리하게 한 내 백성을 재판하기 위하여 지혜와 지식을 구하였으니

그러므로 내가 네게 지혜와 지식을 주고 부와 재물과 존영도 주리니 너의 전의 왕들이 이 같음이 없었거니와 너의 후에도 이 같음이 없으리라”(대하1:11-12)

<행사 바로가기>
http://www.linknow.kr/index.php?c=events_main&m=events_home&gnet=1001973

 
- 177 -수정 삭제 답변


 

Copyright ⓒ dreamel, All rights reserved   Since 2003.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