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누리
 
 
1
1
  
ID/PW 찾기





접속통계


이전 글 다음 글 홈으로 돌아가기 리스트
나부터 챙기자, 자기경영, 완전한 자기경영법
cleven 310 2018-03-23 12:02:31
 
 

나 자신부터 돌보고 챙기고 키우자

나이 서른부터도 얼마든지 "통째인생"을 살 수 있다.
나는 내인생책 [완전한 자기경영법]을 따르기로 했다.
가장 먼저 자기 자신부터 돌보고 챙기고 키우자!

<완전한 자기경영법>(한국경제신문i, 2018) 중에서

-어떤 인생을 살 것인가?-

가파르게 상승하다가 수직으로 추락하며 끝내는 인생도 있고 여러 굴곡 속에서도 천천히 상승하다가 절정에서 마감하는 인생도 있다. 젊어서는 단면만 끊어서 보기에 가파른 상승의 인생이 부럽고 늙어서는 전체를 통틀어서 보기에 절정 마감의 인생이 부럽다. 수직 상승의 단면을 보이다가도 한순간 별똥별처럼 스러지는 인생도 적지 않다.

어떤 인생을 살 것인가. 나이 서른부터도 완전한 자기경영이 가능하다.

인생을 전체로 길게 보면서 먼저 문제 해결자로 산다. 권력이나 돈이 아니라 세상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초점을 맞추다 보면 영광도 따라붙는다. 다음은 간헐적인 고독 추구다. 고독 속에 자기완성의 충만한 에너지가 들어 있다. 마지막으로 행복할 줄 안다. 억만금을 가지고 무병장수한들 행복하게 즐길 줄 모른다면 수고뿐인 인생이다.

이제 자기 자신을 마주하라

- 자신을 마주할 때 참된 인생을 살 수 있다 -

세상의 모든 불행은 조용히 혼자 방 안에 있을 줄 모르는 데서 생긴다. 바쁘게 움직이지만 허언을 남발하고 헛발질을 해대며 허사를 경영한다. 허망하게 허상을 좇는다. 허세를 부리지만 허탕 인생이다. 방 안의 고독 속에서 적나라한 자기 자신과 마주할 용기가 있어야 참된 인생을 살 수 있다. 고독은 인생을 인생답게 벼리는 도구다. 고독을 누릴 줄 알아야 한다.

열정과 고독은 인생의 쌍둥이다. 열정의 시간만큼이나 고독의 시간이 인생을 영글게 한다. 고독이 없이는 인간의 성장과 성숙을 기대할 수 없다. 신은 반드시 모든 인간에게 강제적으로 고독을 선사한다. 고독이야말로 신의 고귀하고 공평한 선물이다. 고독을 외면하거나 회피하지 말아야 한다. 주기적으로 선택하고 긍정적으로 즐기고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 고독 속에 창조적인 에너지가 있기 때문이다.

<완전한 자기경영법>(한국경제신문i, 2018) http://www.yes24.com/24/Goods/57667832?Acode=101

나이 서른부터도 퍼펙트 라이프
답을 낼 줄 안다
고독할 줄 안다
행복할 줄 안다

 
- 444 -수정 삭제 답변


 

Copyright ⓒ dreamel, All rights reserved   Since 2003.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