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누리
 
 
1
1
  
ID/PW 찾기





접속통계


이전 글 다음 글 홈으로 돌아가기 리스트
새 흐름과 새 포도주
cleven 592 2017-10-22 23:56:48
 
 

새 흐름과 새 포도주

새 흐름을 타고 유연하게 반응하다 보면 거기서 드러나는 행운을 발견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에 관한 정보를 듣고 그 정보에 따라 유연하게 반응함으로써 예수님을 만날 수 있었다.

'또 새 포도주를 낡은 가죽부대에 넣는 사람도 없다. 그렇게 하면 새 포도주가 부대를 터뜨려 포도주는 쏟아지고 부대도 못 쓰게 된다. 그러므로 새 포도주는 새 부대에 넣어야 한다'(현대인의성경, 누가복음 5장 37-38절).

새 부대의 특징은 새 포도주에 대해 개방적이고 수용적이며 또한 유연하게 반응한다. 그러나 헌 부대는 묵을수록 더 좋은 포도주라며 묵은 포도주를 고집한다. 새 포도주에 대해 폐쇄적이며 습관적으로 새 포도주를 거부한다.

'묵은 포도주를 마셔 본 사람은 새 포도주를 마시려 하지 않는다. 그들은 묵은 것이 더 좋다고 여기기 때문이다'(현대인의성경, 누가복음 5장 39절).

헌 부대와 새 포도주는 상극이다. 헌 부대는 새 포도주를 쏟게 하고 새 포도주는 헌 부대를 찢는다. 새 부대라야 새 포도주를 담을 수 있다. 새 흐름에 민감해야 한다. 새 흐름을 타고 새 포도주라는 행운 곧 은혜가 돌발하기 때문이다.

 
- 406 -수정 삭제 답변


 

Copyright ⓒ dreamel, All rights reserved   Since 2003.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