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누리
 
 
1
1
  
ID/PW 찾기





접속통계


이전 글 다음 글 홈으로 돌아가기 리스트
전도서, 최상의 인생 길잡이
cleven 1597 2016-04-04 17:39:28
 
 

"그래서 사람은 인생을 즐길 수 있어야 한다. 이 세상에서 먹고 마시며 즐거워하는 것보다 더 좋은 것은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런 즐거움은 이 세상에서 하나님이 주신 삶을 사는 동안 열심히 일하는 데서 찾아야 한다"(성경 전도서 8장 15절).

"너는 아직 젊을 때, 곧 고난의 날이 오기 전에, 아무 낙이 없다고 말할 때가 되기 전에 너의 창조자를 기억하라"(성경 전도서 12장 1절).

"이제 모든 것을 다 들었으니 결론은 이것이다. 하나님을 두려운 마음으로 섬기고 그의 명령에 순종하라. 이것이 사람의 본분이다"(성경 전도서 12장 13절).

성경 66권 중에서 가장 심오한 성경은 어디일까. 구원과 영생을 다루는 복음서를 제외하면 단연코 욥기일 테지만 욥기는 보편성보다는 특수성을 다룬다. 누구에게나 보편적으로 해당되지는 않는다는 말이다. 그렇다면 전도서다.

전도서는 누구에게나 해당되는, 인생의 허무와 헛됨을 전면에 부각시킨다. 그렇기에 하루하루 다른 사람들과 더불어 즐겁게 살라고 단언한다. 여기에 그치면 그냥 자기계발서일 뿐이다.

전도서는 창조주 하나님을 기억하고 경외하라며 마무리한다. 전도서는 즐거운 현재학에 영원한 미래학을 얹혀서 다룬다. 최상의 인생 길잡이다. www.everceo.kr

 
- 323 -수정 삭제 답변


 

Copyright ⓒ dreamel, All rights reserved   Since 2003.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