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누리
 
 
1
1
  
ID/PW 찾기





접속통계


이전 글 다음 글 홈으로 돌아가기 리스트
믿음은 현상을 타파한다
cleven 323 2020-01-06 00:45:13
 
 

믿음과 현상타파1

'또 이르되 무슨 일이냐 하니 여인이 대답하되 이 여인이 내게 이르기를 네 아들을 내놓아라. 우리가 오늘 먹고 내일은 내 아들을 먹자 하매 우리가 드디어 내 아들을 삶아 먹었더니 이튿날에 내가 그 여인에게 이르되 네 아들을 내놓아라. 우리가 먹으리라 하나 그가 그의 아들을 숨겼나이다 하는지라'(성경 열왕기하 6장 28-29절).

저런 절체절명의 상황에서 선지자 엘리사가 담대하게 선포했다. '하루 뒤 식자재 값이 완전히 폭락할 것이다.'


믿음과 현상타파2

'성문 어귀에 나병환자 네 사람이 있더니 그 친구에게 서로 말하되 우리가 어찌하여 여기 앉아서 죽기를 기다리랴. 만일 우리가 성읍으로 가자고 말한다면 성읍에는 굶주림이 있으니 우리가 거기서 죽을 것이요. 만일 우리가 여기서 머무르면 역시 우리가 죽을 것이라.

그런즉 우리가 가서 아람 군대에게 항복하자. 그들이 우리를 살려 두면 살 것이요, 우리를 죽이면 죽을 것이라 하고 아람 진으로 가려 하여 해 질 무렵에 일어나 아람 진영 끝에 이르러서 본즉 그곳에 한 사람도 없으니'(성경 열왕기하 7장 3-5절).

성문 어귀에 나병환자 네 명이 있었다. 거기 그대로 있어도 굶어 죽을 테고 성읍으로 가도 굶어 죽을 테다. 단 하나의 길이 있다면 아람 군대에 항복해 살아남는 것이다. 그들은 그 가능성에 전부를 걸었다. 이래저래 안 되면 새로운 돌파구를 찾게 된다. 비상시에는 고정관념을 돌파하는, 뜻밖의 사람들이 현상타파의 촉발자가 되기도 한다.

그레이엄 웨스턴은 아무도 자신을 안 뽑아줄 것 같아 창업했는데 그의 랙스페이스는 세계 최대의 호스팅업체가 됐다. 윌 킹은 작은 회사의 세일즈맨이었다가 잘린 후 사상 첫 면도용 오일 회사를 세우고는 50억 개의 오일제품을 팔 수 있었다.


믿음과 현상타파3

'그들이 병거 둘과 그 말들을 취한지라. 왕이 아람 군대 뒤로 보내며 가서 정탐하라 하였더니 그들이 그들의 뒤를 따라 요단에 이른즉 아람 사람이 급히 도망하느라고 버린 의복과 병기가 길에 가득하였더라. 사자가 돌아와서 왕에게 알리니 백성들이 나가서 아람 사람의 진영을 노략한지라.

이에 고운 밀가루 한 스아에 한 세겔이 되고 보리 두 스아가 한 세겔이 되니 여호와의 말씀과 같이 되었고 왕이 그의 손에 의지하였던 그의 장관을 세워 성문을 지키게 하였더니 백성이 성문에서 그를 밟으매 하나님의 사람의 말대로 죽었으니 곧 왕이 내려왔을 때에 그가 말한 대로라'(성경 열왕기하 7장 14-17절).

나병환자들의 제보를 확인하기 위해 이스라엘 왕의 정탐꾼들이 가 보았더니 아람 군대가 급히 도망하느라고 버린 군물이 길에 가득했다. 그런 사실이 알려지면서 굶주린 사마리아 사람들이 아람 진영으로 내달렸다. 선지자 엘리사의 선포대로 식자재 값이 폭락했다. 그 유력한 장관은 성문을 지키다가 폭주하던 사마리아 사람들에게 짓밟혀 죽었다.

비상시에는 일말의 가능성을 믿고 도전하는 사람을 하나님은 쓰신다. 보이는 대로 믿고 고정관념에 사로잡힌 사람은 새로운 변화의 흐름을 향해 폭주하는 사람들에게 짓밟혀 죽는다.

 
- 550 -수정 삭제 답변


 

Copyright ⓒ dreamel, All rights reserved   Since 2003.09.15